부산시, 장례식장음식점 특별 지도·점검 결과 발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지난 10월 17일부터 8일간(10월 17일~10월 21일, 11월 8일~11월 10일) 슬픔을 당한 상주 및 문상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장례식장의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장례식장 내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무신고 영업행위, 식품 원재료 적정 사용 여부 등에 대해 점검을 실시하였다.

점검 결과 16개소(장례식장 11개소, 일반식품판매업소 5개소) 중 11개소에서 위반사항을 적발(적발률 69%)하였다. 위반 사항은 조리실 내 청결관리 위반 3개소, 사용 기구 청결 관리 위반 1개소, 보존 및 유통기준 위반 2개소, 식품 내 이물 확인 1개소, 무신고 영업 행위 4개소, 유통기한 경과 식품 사용 2개소, 무표시 식품 판매 1개소, 무신고 식품 조리 사용 1개소, 무표시 식품 조리 사용 1개소이다.(※ 일부 업소 위반 행위 중복)

특히, 부산진구 B병원 장례식장 내 식품접객업소 주방에서는 쥐똥이 확인되었으며 주방 내 사용하는 기구에는 곰팡이가 잔뜩 낀 상태에서 식품을 보관하고 있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또한, 동구 J병원 장례식장은 관련 법령에 따라 영업신고하고 식품을 조리·판매하여야 함에도 이를 관할 행정청에 신고하지 않은 상태에서 영업을 하였으며, 유통기한이 경과된 식품을 조리에 사용하고 무신고·무표시 식품을 조리에 사용 목적으로 보관하고 있는 등 부산시 관내 장례식장 내 식품접객업소의 위생관리 상태가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는 이들 위반업소에 대해 관할 구·군에 위반사항을 통보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토록 하였으며 향후에도 이러한 유형의 위반사항들이 일어나지 않도록 관련 구·군과 합동으로 지속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보건위생과
강경무
051-888-28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