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웹하드 솔루션 업체들, 클라우드 바람타고 최신 기능 탑재 신제품 잇따라 출시

뉴스 제공
한성SMB솔루션
2011-11-14 08:38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기업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이동 중에도 업무를 하는 모바일 오피스 환경이 조성되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안정적 데이터관리 시스템 운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전사적 데이터 관리를 위한 웹하드 솔루션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적으로 웹하드 솔루션은 네트워크 기반 스토리지(NAS)와 솔루션이 결합된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데이터에 접근해 사용할 수 있는 웹하드 기능을 제공하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등의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볼 수 있는 모바일 업무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직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자동 백업해 회사의 자산으로 보호한다.

특히 국산 웹하드 솔루션 업체들은 이러한 클라우드 및 모바일 업무 환경으로의 변화에 주목하고, 최신 기능으로 무장한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특히 일반 기업이나 의료 기관, 디자인. 영상 제작 업체 등의 다양한 산업 군에서 활용되고 있는 것은 물론, 해외 수출 활로를 개척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성SMB솔루션, 클라우드 기반 전사적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기업용 웹하드 솔루션 ‘NC-스토리지’ 출시

중소 기업을 위한 NAS 및 SAN 등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의 전문 유통 기업 ㈜한성SMB솔루션 (대표 이승준,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독립적인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전자적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기업용 웹하드 솔루션인 ‘NC-스토리지(NC-Storage: Network Cloud Storag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C-스토리지는 NAS(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군과 연동하여 스토리지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독립형 기업용 웹하드 솔루션으로, 이를 활용해 고객들이 자체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하여 전사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사용이 용이하도록 유려한 유저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며, 시스템 백업 기능을 크게 강화했다.

또한 NAS 시스템과 연동하여 그룹 디스크 등을 통한 협업, 데이터들을 내부 인트라넷뿐만 아니라 외부 인터넷 망으로도 공유가 가능한 넓은 공유 영역, 엄격한 권한 관리 등을 통한 파일 보안, PC 백업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여, 기존 파일 서버의 기능적 한계를 넘어선 최적의 인터넷 기반 파일 관리 서버다.

NC-스토리지는 관리자가 사용자 수에 따라 계정을 생성하여 가상의 스토리지 공간을 사용자에게 자유롭게 할당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 화면으로 언제, 어디서나 대용량 자료의 공유 및 저장이 가능하다. 특히 모든 종류의 NAS(Network attached storage)에 자동으로 설치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기본 패키지인 NC-콘솔을 사용하여 쉽게 최신 패치를 적용하거나 모든 설정을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다.

NC-스토리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성 SMB 홈페이지(www.hansungsmb.co.kr 또는 www.ncstorage.net) 및 한성SMB(전화 02-2093–1007, sales@hansungsmb.co.kr)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텍, 저비용·고용량 웹하드 솔루션 ‘파워디스크’ 출시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 베스트텍시스템(대표 서우승, www.bestts.co.kr)이 대용량 데이터 사용을 위한 저렴하고 웹하드 기능도 갖춘 TB(테라바이트)급 고 용량 저장장치 ‘파워디스크(Power Disk)를 솔루션을 출시했다.

파워디스크는 시중의 웹하드와는 달리 용량 제한 없이 문서, 미디어, 사진들을 등록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웹 매니지먼트를 통해 폴더의 생성 및 삭제와 파일 업/다운로드가 자유롭다.

특히 사용자 편의에 맞춘 아이콘 시스템과 드래그 방식을 통한 업, 다운로드를 통해 나만의 웹하드를 완성 할 수 있으며, 예약기능을 통한 파일의 업/다운로드 기능도 제공한다. 또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 이외의 사용자와 폴더를 통해 자료를 공유할 수 있으며, 사용자를 설정해 공유폴더 그룹을 생성, 그룹간 공유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일반 메일로 보낼 수 없는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때 링크를 이용한 파일 및 데이터, 콘텐츠 공유가 가능하며, 정해진 시간 과 날짜에만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등 제한을 둘 수도 있다.

나무소프트, 전사적 문서관리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디스크(Enterprise Disk)’ 출시

나무소프트(대표 우종현, www.namusoft.kr)는 모바일 오피스용 문서 클라우드를 구성할 수 있는 기술을 탑재한 전사적 문서관리 솔루션인 ‘엔터프라이즈 디스크(Enterprise Disk)'를 출시했다.

엔터프라이즈 디스크는 다양한 종류의 기업 데이터를 집중 저장하고 관리해 주는 솔루션이다. 이에 회사 내에서 임직원이 작성한 업무 파일을 개인 PC 로컬디스크가 아닌 회사 통합 디스크에 저장해 파일 관련자들의 접근을 간편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 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인사 이동 및 퇴사에 따른 문서의 손실을 막아 주고 외부 반출되는 데이터에 반출 승인 및 관리 기능을 부여함으로써 기업의 자산을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특히 파일 생성 시점부터 서버에 저장해 문서 열람 권한에 따라 스마트폰, 스마트 태블릿, 스마트 TV 내에서 언제든 문서를 열람할 수 있어 문서의 활용도를 극대화시킬 뿐 아니라 모바일 오피스용 문서 클라우드를 구성할 수 있다.

한성SMB솔루션 개요
한성SMB솔루션은 중소·중견 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유통 및 스토리지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이다. 창업 이래 오로지 컴퓨터와 관련된 세계 최고의 주변기기 제품을 취급해 왔으며 오랜 기술력과 튼튼한 유통 구조를 바탕으로 최첨단의 제품을 엄선해 개발·공급해 왔다. 엔트리 레벨에서 엔터프라이즈까지 국내외 유명 스토리지 브랜드 제품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 제안을 통해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s://hansungsmb.co.kr

연락처

한성SMB
이승준 실장
02-2093-1007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은경 팀장
02-6263-7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