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 패션정보시스템 구축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과 사업 규모 확대에 따라 밀레가 도입한 ‘패션정보시스템’은 코오롱베니트가 자체 개발한 패션유통솔루션 ‘BENIT Optima’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이 솔루션은 ▲제품기획-원가관리-물류-판매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영업정보 시스템’과 ▲제품생산, 재고, 비즈니스 Risk 분석 등을 제공하는 ‘경영자정보 시스템’ 등 사업과 경영 전반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밀레는 ▲’고객정보 통합관리를 통한 고객서비스 강화’, ▲’프로세스 표준화를 기반으로 한 업무 효율성 확보’, ▲’선진 경영인프라 구축을 통한 전략적 의사결정지원’ 등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코오롱베니트는 ‘패션정보시스템’과 함께 회계시스템 및 인사시스템도 함께 구축함으로써 밀레의 영업 및 경영 전반에 대한 IT인프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시스템 운영에 대한 토털 아웃소싱 서비스 제공을 통해 밀레의 IT역량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밀레는 ‘패션정보시스템’ 구축을 비롯한 IT 인프라 강화를 바탕으로 올 매출 2천억원을 목표로 보다 공격적인 사업 확대를 꾀할 수 있게 됐다.
코오롱베니트 김수현 ITO본부장은 “이번 시스템에 적용한 ‘BENIT Optima’는 패션기업의 업무 효율성 극대화와 선진 경영 체계 도입에 특화된 솔루션’이라며, “사업 확대에 따른 밀레의 내부역량과 시장 경쟁력을 크게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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