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김장철 대비 김장재료 특별 점검 실시
이번 점검은 김장용 농·수산물의 잔류농약, 중금속 등의 안전성 검사와 아울러 원산지 점검도 병행 실시한다.
11월14일부터 12월16일까지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비롯한 도매시장과 전통시장 그리고 대형유통점에 유통 중인 배추, 무, 마늘, 고춧가루, 굴, 새우, 젓갈 등 김장용 농·수산물을 대상으로 잔류농약, 중금속, 대장균군, 보존료 등의 항목을 검사하고, 11월21일부터 11월25까지 도매시장 3개소, 전통시장 4개소의 김장용 농·수산물에 대하여 원산지 거짓표시 및 미표시 여부, 원산지 표시 손상 및 혼동 표시, 표시방법 위반행위 등을 중점 점검한다.
검사결과 부적합 농수산물은 압류·폐기하고 생산자 및 원산지 표시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고발 및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조치를 취하게 된다.
서울시는 이번 점검을 통하여 우리 국민의 주요 먹거리인 김장 김치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향후에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본부
식품안전과 안성호
02-6361-3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