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몽골 울란바타르市 도시개발사업 투자 설명회 개최
이번 설명회는 경상북도의 어려운 건설경기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해외 도시개발사업 진출 등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몽골 울란바타르시 도시개발국 공무원의 지적분야 연수단 道방문을 계기로 양국의 지방정부차원에서 긴밀한 협력하에 성사를 이루었다.
이날 발표될 몽골정부와 울란바타르시의 도시개발 관련 프로젝트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울란바타르시내의 7건의 도시개발사업(10,354천㎡, 1조7,670억원)과 혼잡한 도시 주차질서 확립을 위한 주차장건설 40여개소 및 몽골 정부에서 주관하는 대단위 캠퍼스타운 건설사업으로 2021년까지 20조5,700억원을 투자되는 대형 프로젝트로 참석자들의 관심을 가지기에 충분하였다.
경상북도에서는 이날 설명회에 도내 건설협회 단체장을 비롯한 지역의 많은 건설업체와 해외사업 전문기관인 KOTRA관계자 및 해외사업 유경험 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내다봤다.
경상북도 이주석 행정부지사는 “이번 해외 도시개발사업 설명회를 계기로 도내 기업의 활발한 해외진출을 통한 건설경기 활성화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예견된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건설협회 이종연회장은 “이번 설명회는 세계화·지방화시대에 지방정부의 역할을 보여준 좋은 사례이며, 요즘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건설업계에는 너무나 고마운 일이며, 앞으로 좋은 결과가 기대 된다”고 하였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건설도시방재국
건축지적과 김범식
053-950-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