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취업유관기관 소통 간담회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11.11.11(금) 11시 일자리종합센터 상설채용관(2층)에서 취업유관기관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회의를 주관한 도 관계자는 민선5기 초부터 일자리 창출을 도정의 최고목표를 추구해오다 보니 사물의 명칭에 ‘일’자만 나와도 일자리와 관련지어 생각하게 된다고 말하고, 11월11일 11시를 도내 취업대표기관이 간담회로 모인 것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여성·노인·장애인 일자리센터, 자할센터, 시 고용센터, 전북TP, 경제통상진흥원, 전북대TIC 등 10개 취업관련기관 실무팀장들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도는 지난 10.25일 교육청과 특성화고, 지역경제단체, 기업(회원시)과 체결한 협약사항을 소개하였으며, 협약의 주요내용인 ‘12년도 청년일자리 시책의 세부내역을 설명하고, 각 분야에 맞는 취업대책을 통하여 많은 일자리를 제공해 줄 것을 요청했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소관별 일자리사업에 대한 주요 내용과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12년도에는 도가 좀더 장기적이고 지속추진 가능한 일자리정책을 수립할 것을 제안하였으며, 각 취업기관은 도의 일관된 정책에 따라 협력과 동참으로 일자리창출에 만전을 다 하기로 했으며, 일자리경진대회 추진방안도 제시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일자리창출정책관실
일자리기획담당 신동원
063-280-27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