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종합건설본부, 무재해 목표달성 위한 공직자 안전교육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종합건설본부는 안전하고 쾌적한 선진도로망 건설·관리와 무재해 예방목표 달성을 위하여 도로 유지관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14일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광주시는 쾌적한 도로관리를 위한 포장보수반과 차선보수반, 과적단속반을 운영하고 있고, 긴급사항에 대비하기 위한 응급복구반도 운영하고 있다.

각보수반의 작업은 많은 차량들이 운행 중인 도로에서 수신호 상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도로상의 노출된 안전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유지관리 종사자가 지켜야 할 사항을 대상으로 산업안전기본법에 의거 한국 산업안전보건공단 광주지역본부에 요청하여 위탁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광주시가 관리하고 있는 도로는 폭20m이상 326개노선 510km와 교량 154개소, 터널 14개소, 공동구 1개소 등 169개소의 도로시설물 을 관리하고 있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위상에 걸맞게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복구에 여념이 없는 직영보수반의 최소한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안전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도로관리과장
062-613-69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