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356차 민방공대피훈련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전역에서 민방공대피훈련과 대규모 정전대비훈련이 실시된다.

울산시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15분간 울산전역에서 주민과 차량이동 통제 대피훈련과 관공서와 대규모 직장민방위대의 정전대비훈련 등 ‘제386차 민방위의 날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훈련내용은 훈련공습경보 15분(오후 2시, 사이렌 파상음 3분), 훈련경계경보 5분(오후 2시 15분, 사이렌 평탄음 1분), 해제(오후 2시 20분) 순으로 실시되며, 훈련 공습경보 발령 15분간 주민대피 및 차량이동 통제가 실시된다.

훈련대상은 주민, 차량, 직장, 단체, 학교 등 전국민을 대상으로 훈련이 실시됨에 따라 훈련공습경보가 발령되면 주민들은 인근 대피소 및 지하시설로 신속히 대피하고 운행 중인 차량은 우측차선으로 신속히 정지해야 한다.

특히 시, 구·군(읍·면·동 포함)청사 등 관공서 및 직장민방위대에서는 청사 정전대비훈련으로 불요불급한 전원을 제외한 전기를 차단하고 비상발전기를 가동하는 훈련이 병행하여 마련된다.

그 외 울주군은 문화재 보호 훈련으로 박제상 유적지에서 화생방상황 복합재난 시범훈련도 실시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비상사태 시 시민들의 행동요령과 대규모 정전 등 각종 재난 대비 등 시민 스스로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비상대비 훈련인 만큼 생활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이재원
052-229-26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