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남부소방서, 민관합동 소방훈련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남부소방서(서장 김용근)는 11월 15일 오후 3시 롯데호텔에서 화재대비 안전의식제고를 위해 남부소방서 전 직원과 호텔을 찾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민관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소방훈련은 고층건물 내 돌발화재 발생시 대형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막고 화재예방에 대한 롯데호텔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소방훈련은 가상화재상황을 시범훈련으로 하여 호텔투숙객과 직원들이 안전하게 건물 밖으로 긴급 대피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남부소방서는 특히 이번훈련을 통해 관계자들이 긴급상황 시 대피통로를 지속적으로 안내해 무질서한 혼란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하는 등 비상대피요령 숙지와 직원 안전의식 제고 등을 역점을 두고 진행된다.

훈련을 주관한 박수원 대응구조과장은 “소방훈련은 내 가족과 내 직장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므로 더 치밀하고 실전과 다름없는 훈련을 전개해 사고 없는 안전한 울산을 만들기 위해 회사관계자의 화재 및 각종 안전소방예방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남부소방서
김성수
052-268-51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