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정보시스템 자체개발로 26억원 예산 절감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한문덕 www.nhic.or.kr)은 공단의 모든 업무에 적용되어 있는 주소 관리체계를 도로명 주소로 전환하기 위한 정보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약 26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 지식경제부 고시 제2010-52호(‘10.2.26) ‘2010년 소프트웨어사업 대가의 기준’과 프로그램 본수, 개발 기간 등을 고려하여 개발 비용을 산정할 경우 약 26억원이 소요되는 사업

공단은 내년부터 도로명 주소 사용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하여 자료 전환과 전산 프로그램 개발을 자체 인력으로 수행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건강보험 가입자 관리 및 4대 보험 통합징수 프로그램을 포함한 총 1,264본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일반적으로 정보시스템을 신규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외주 사업에 의존하지만, 이는 진행 절차 준수에 따라 시일이 많이 걸리고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문제가 있어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에 따라 공단에서 자체 개발하기로 한 것이다.

이렇게 공단이 대규모 프로젝트를 자체 수행함에 따라 국민의 소중한 건강보험료로 조성된 건강보험 예산 26억원을 절감하게 되었으며, 이 프로젝트는 2010년도 이후 입사한 신입직원들을 투입하여 진행함으로써 신입직원들의 프로그램 개발능력 함양 등 교육의 기회가 되었다.

공단은 앞으로도 신규 정보시스템 프로젝트 수요가 발생할 경우, 정보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건강보험 재정 안정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정보관리실
02)3270-92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