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란 쉬테흐 체코 상원의장 및 체코 대표단, 전경련 예방
Milan Stech 체코 상원의장은 현대자동차 등 한국기업의 진출과 투자로 체코 지역경제가 활성화 된 것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지속적인 한국기업의 진출을 부탁하였다.
밀란 흐보르카(Milan Hovorka) 산업통상부 차관은 체코 정부의 산업구조 고도화 정책 및 투자유치 전략 등을 소개하며 고부가가치 산업 투자에 한국기업들의 투자를 부탁하였다.
이에 대해 정병철 부회장은 한-EU FTA발효로 한-EU(체코)간 협력의 폭이 넓어진 만큼, 우리기업의 활발한 진출이 기대되며, 체코에 진출한 우리 기업이 좋은 환경에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체코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하였다.
또한, IT, 에너지(태양광, 원자력), 전기차 등 새로운 분야에서의 산업협력이 기대되는 만큼, 한-체코 경제계간 협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양국 정부의 지원과 협조를 부탁하였다.
이날 면담에는 밀란 쉬테흐(Milan Stech) 상원의장을 비롯한 상원의원 4명, 밀란 흐보르카(Milan Hovorka) 산업통상부 차관, 유라이 흐미엘(Juraj Chmiel) 농업부 차관, 야로슬라브 올샤(Jaroslav Olsa) 체코대사 등 체코 대표단 14명이 참석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국제협력팀
최원락 팀장
02-377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