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6회 대전-큐슈 경제교류상담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일본시장 개척의 교두보 마련을 위한 ‘제6회 대전-큐슈 경제교류상담회’를 오는 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대전기업 30개사와 일본기업 18개사 등 총 48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오전 10시 일본 사단법인 큐슈한일경제교류회(KNOCK)와 대전 한일경제교류회(KJ KNOCK Korea Japan)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오후 3시까지 일본 1개 기업 당 대전 3~4개 기업에 대해 비즈니스 미팅을 실시한다.

또 오후에는 대전 알가공 제조업체인‘행복담기(주)’와 자동차 엔진베어링 제조업체인 ‘(주)씨에스엠’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층 중회의실 로비에서‘대전우수상품전시회’도 함께 개최돼 대전기업 상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행사도 갖게 된다.

이창구 대전시 국제통상투자과장은 “내년도 후쿠오카경영자협회 등 다양한 단체들과 함께 큐슈와의 경제교류를 더욱 폭넓게 해 대전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큐슈 경제교류상담회’는 금년이 제6회째로 지난 2009년 2월 일본기업의 대전방문을 시작으로 일본에서 3회, 대전에서 3회째 개최되는 행사로 그동안 대전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국제통상투자과
담당자 김선자
042-600-36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