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아동복지센터, 보육시설종사자 대상 아동권리보호 및 아동학대예방 전문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아동복지센터(소장:이기영)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보육시설 내 아동학대와 관련해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등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인권과 보호에 관한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신청 받아 실시한다.

서울 아동복지센터는 아동학대예방에 대한 전문교육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아동, 부모, 보육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아동학대로 인한 피해를 초기에 발견하고 예방에 중점을 두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일정은 11월 16일 (수) 14시와 11월 30일(수) 18시로 관악구 보육정보센터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보육시설 종사자에게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 신고의무자의 역할 등에 대한 내용과 실제 보육시설 내에서 발생하는 아동학대사례를 소개하여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대처방안을 교육하고 있다.

아동복지센터 이기영 소장은 “최근 아동학대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아동학대예방교육을 통하여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꿋꿋이 아이들을 위해 헌신하는 보육교사들이 다시 한 번 도약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보육교사들이 아동을 양육과 훈육의 대상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부여된 기본적인 권리를 가진 주체적 존재로 인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보육시설 내의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보육의 경험이 부족한 신규임용보육교사들에게 아동학대예방교육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보육정보센터와 협의하여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아동복지센터(02-2040-4200) 및 각 구의 보육정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상담팀
담당자 박민경
02-2040-42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