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I, NIDays 2011 성황리 개최

- NI 솔루션 선보이며 700 여명의 참가자에게 미래 산업의 비전 제시

2011-11-16 11:52
서울--(뉴스와이어)--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이사 김주엽, 웹사이트 ni.com/korea, 이하 한국NI)는 지난 15일 르네상스 서울 호텔에서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Days 2011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컨퍼런스에는 700 여명의 과학자와 엔지니어 등이 참석하여 NI의 신기술을 누렸다.

특히 이번 NIDays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의 CEO인 제임스 트루차드(Dr. James Truchard)가 방한하여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시대의 도래와 혁신’ 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기조연설에서 제임스 트루차드는 NI의 철학,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기술의 비전, 급부상하고 있는 아시아 마켓과 한국 시장에 대한 그의 생각을 전했다.

이어진 황지호 마케팅 팀장의 기조연설에서는 NI의 측정, 제어, 자동화 솔루션과 관련한 신제품 및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된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소개하였다. 특히 대기업에서 신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의료 분야와, 중공업, 반도체 분야 등에 적용되는 최신 사례를 선보이며 NI의 기술력 및 미래 비전을 제시하였다.

오후에는 측정, 제어, 자동화, RF, 소프트웨어, 데이터 수집 6개의 트랙에서 35개의 발표 세션이 진행되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한국NI 엔지니어가 자동차, 중공업, 조선, 풍력, 전자 및 반도체, 의료, RF 및 LTE 등 최근 이슈가 되는 국내 주력산업의 다양한 측정 계측 솔루션을 소개하고 갈수록 복잡해지는 테스트 요건을 NI 자동화 솔루션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산업별 하이라이트

- 자동차: 차량 테스트를 위한 기본 측정 기법부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모델 기반의 전장부품 검증 테스트 기법인 HIL, ECU 로직 검증 및 고장 진단 자동화 테스트 등 다양한 기술 사례를 선보였다.

- 전자 및 반도체: 반도체는 최근 스마트폰과 타블렛 PC의 대중적인 인기와 함께 통신, 디지털, 오디오, 파워까지 많은 기능을 포함한다. 복잡한 SoC 반도체를 단일 PXI 플랫폼에서 테스트와 검증을 자동화할 수 있는 방법과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 RF 통신: LTE 등 최신 무선 통신 테스트 기술 동향을 알아보고 국내 적용 사례를 함께 소개했다. 또한 최근 EDA 업체인 AWR을 인수한 NI는 RFIC나 안테나 등에 대한 RF 설계부터 프로토타이핑 및 테스트까지 적용 가능한 새로워진 PXI 시스템을 선보였다. 새로운 PXI 시스템은 뛰어난 정밀도와 획기적인 테스트 타임을 기반으로 RF 테스트 환경에 혁신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의료: 대기업의 신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의료 산업의 최신 적용 사례를 선보였다. 특히 LabVIEW GPU 프로세싱을 이용한 OCT 시스템 성능 향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경북대학교 김지현 교수의 발표 세션이 주목 받았다. 또한 삼성메디슨 김칠수 팀장의 의료초음파 시스템 세션에서는 초음파 기술에 적용된 최신 NI 사례를 소개했다.

발표 세션과 함께 현대오토에버, 자일링스, 솔리드웍스 등 14개 협찬사가 전시 부스를 마련하여 제품을 시연하였으며, 한국NI는 프로그래밍 실력을 겨루는 LabVIEW 콘테스트, 두더지 게임 등 NI데모를 활용한 게임 이벤트, 한국NI 엔지니어와의 기술 상담 이벤트 등을 진행하였다.

NI CEO 제임스 트루차드는 “NI의 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보여준 한국 고객들께 감사 드린다. 한국이 아시아에서 리더십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으며, 앞으로 무궁무진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각 세션마다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한국 시장에서 NI 솔루션 활용 분야가 확대되었음을 체감할 수 있었다. NIDays 2011을 통해 소개한 솔루션과 어플리케이션이 고객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 진행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NIDays 2011의 발표 자료와 동영상, 관련 정보는 ni.com/korea/niday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신서영
02-3451-33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