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 NI RIO 기술이 탑재된 새로운 비전 및 모션 하드웨어 출시

- NI LabVIEW FPGA로 구동되는 프레임 그래버와 모션 드라이브를 통해 검사와 머신 컨트롤 솔루션 직접 제작

2011-11-16 11:54
서울--(뉴스와이어)--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이사 김주엽, 웹사이트 ni.com/korea, 이하NI)는 NI의 재구성 가능한 I/O (RIO) 기술이 탑재된 2개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출시되는 제품으로는 고급 임베디드 비전 어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한 Camera Link 프레임 그래버와 NI CompactRIO 플랫폼용 모션 모듈이다. NI PCIe-1473R 프레임 그래버는 FPGA 기술과 Camera Link 인터페이스를 결합한 PC 기반의 임베디드 비전 보드 제품으로, 고성능 임베디드 이미지 처리 및 검사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NI 9502 브러시리스 서보 드라이브 C 시리즈 모듈을 이용하면, 새로운 6개의 NI 전용 브러시리스 서보 모터를 NI PAC 플랫폼인 CompactRIO 시스템에서 직접 구동하여 고급 모션 컨트롤을 구현할 수 있다.

NI PCIe-1473R 프레임 그래버는 의료 영상 진단, 웹 및 표면 검사, 고속 분류 (sorting)와 같은 이미지 사전 처리와 고속 컨트롤이 필요한 고급 검사 및 이미지 처리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NI LabVIEW FPGA Module를 이용하면 CPU 개입 없이 리얼타임으로 이미지 후처리 및 분석을 정의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프레임 그래버의 온보드 FPGA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프레임 그래버는 온보드 FPGA와 고대역폭 850 MB/s Camera Link 버스를 결합하여 최고 10 탭 및 80 비트까지의 다양한 Camera Link 구성을 지원한다. 또한 NI PCIe-1473R은 Power over Camera Link (PoCL)을 지원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케이블이나 외부 전원 공급 없이도 카메라에 직접 전원을 공급한다. 이 같은 기능을 갖춘 프레임 그래버를 이용하면 직접 디자인을 개발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 고성능 이미지 처리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CompactRIO용 NI 9502 모션 드라이브 모듈이 추가되면서, 이제는 NI C 시리즈 모듈로 브러시리스, 스테퍼 또는 브러시드 서보 모터에 직접 전원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고급 컨트롤, 모니터링 및 테스트 시스템에 모션을 통합하기 위한 소형 크기의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NI 9502는 4 A 지속 / 8 A 피크 전류 및 다중 커뮤테이션 모드 (commutation mode)를 제공한다. NI는 이 모듈의 성능을 더욱 높이기 위한 보완책으로 NI 9502와 직접 연결되도록 특수 제작된 6개의 3-상 브러시리스 모터도 출시한다. 이 같은 부가적인 옵션들과 기능을 NI 9502와 함께 이용하면, LabVIEW FPGA에서 FPGA 레벨로 직접 정의한 독자적인 드라이브 컨트롤 알고리즘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드라이버 제조업체들이 제작하는 펌웨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진다.

용접 전문 솔루션 업체인 Serimax의 자동화 제품 코디네이터인 Pascal Wattellier는 “최상의 I/O와 모션 컨트롤 기능 외에도 온보드 FPGA의 유연성과 안정성이 가미된 새로운 NI CompactRIO 시스템을 이용하여 엄격한 요구사항도 해결할 수 있는 고성능 임베디드 모니터링 및 컨트롤 시스템을 제작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CompactRIO 시스템은 모션 컨트롤, I/O 측정 및 HMI 기능을 한 시스템에 통합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상용 솔루션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NI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방식 중 필수 부분에 속하는 NI RIO 기술은 LabVIEW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상용 하드웨어와 결합하여 고급 컨트롤, 모니터링 및 테스트 시스템 제작 시 필요한 개발 과정을 간소화시키고 시장 출시 시기도 앞당겨준다. CompactRIO, NI Single-Board RIO, R 시리즈 보드 및 PXI 기반 FlexRIO 등의 NI RIO 하드웨어는 강력한 부동소수점 프로세서, 재구성 가능한 FPGA 및 모듈형 I/O를 이용하는 아키텍처가 특징이다. 모든 NI RIO 하드웨어 컴포넌트는 로우 레벨 HDL 또는 보드 레벨 디자인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도 LabVIEW를 이용하여 직접 정의한 타이밍, 신호 처리 및 I/O용 컨트롤의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NI PCIe-1473R 프레임 그래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ni.com/vision/ko/ 를 방문하기 바란다.

NI 9502 모션 모듈과 브러시리스 DC 모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ni.com/motion/ko/ 를 방문하기 바란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신서영
02-3451-33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