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 RF 전력 증폭기 (PA)용 PXI 테스트 솔루션 소개

- NI PXI RF 전력 증폭기 테스트 솔루션으로 테스트 처리량 10배 상승

2011-11-16 11:55
서울--(뉴스와이어)--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이사 김주엽, 웹사이트 ni.com/korea, 이하NI)는 RF 전력 증폭기(PA) 검증 및 생산 테스트를 위한 PXI 기반 솔루션 라인업이 완성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PXI 솔루션은 엔지니어들이 필요로 하는 빠르고, 효율적이며, 정확한 테스트와 측정 솔루션이 구현 가능하다는 NI의 노력을 예증한 것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인 프로스트&설리반은 “2017년에는 PXI 시장 규모가 1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NI가 지속적인 PXI 모듈형 계측 제품에 대한 투자와 개발로 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고 전했다.

프로스트 & 설리반의 측정 및 계측 산업 매니저인 Jessy Cavazos는 “PXI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박스형 계측기 시장이 PXI로 넘어오고 있는 상황이며, NI가 PXI 기반 테스트 및 측정 장비에서 부인할 수 없는 리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NI가 제공하는 PXI 제품 군의 다양성을 확인하면 업계 리더라는 점이 새삼 놀라울 것도 없습니다.”고 말했다.

전력 증폭기 테스트용 NI PXI 솔루션은 다양한 혼합 신호, 고성능 계측기를 통합하여 검증과 생산 환경에서 빠르고 정밀한 PA 테스트를 위한 까다로운 요구조건을 충족시킨다. 이 솔루션에는 NI PXIe-5665 14 GHz 벡터 신호 분석기, NI PXIe-6556 디지털 PPMU (Per Pin Parametric Measurement), NI PXIe-4154 배터리 시뮬레이터, NI PXIe-5186 12.5 GS/s, 5 GHz 디지타이저 등의 최신 NI PXI 계측기가 포함되어 있다. 이 같은 PXI 기반 모듈형 계측기를 이용하면 PVT (Power Versus Time), EVM (Error Vector Magnitude), ACLR (Adjacent Channel Leakage Ratio), 전류 누설, 고조파 및 개방/단락 테스트 등의 다양한 PA 테스트와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NI PXI 툴을 조합하여 완성되었으며, NI가 현재 제공하는 450개 이상의 PXI 모듈을 이용하면 거의 모든 엔지니어링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고급 타이밍 및 동기화 기능이 포함된 PXI 플랫폼의 기술적 장점을 이용하면 계측기간 트리거와 클럭을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의 고속 PXI Express 버스와 함께 본 기능들을 결합하여 기존 박스형 솔루션과 비교해 최대 10배 빠른 테스트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NI는 LTE, GSM/EDGE, WCDMA, WLAN, WiMAX, ZigBee 및 블루투스를 포함한 다양한 RF 표준들을 해결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지난 7월, NI는 EDA 소프트웨어의 선두 공급업체인 AWR (RF와 고주파수 컴포넌트 및 시스템 제작용 AWR Microwave Office 포함)의 인수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AWR 인수는 전체 RF 개발 스펙트럼을 보완하기 위한 역할로서 NI PXI와 AWR Microwave Office를 강화시켜 디자인부터 생산 테스트 (전력 증폭기 디자인 및 테스트 어플리케이션 포함)까지 생산성을 향상시키게 된다.

이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ni.com/patest를 방문하기 바란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신서영
02-3451-33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