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더욱 빛난 ‘슈스케3’

뉴스 제공
비즈스프링
2011-11-16 13:47
서울--(뉴스와이어)--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3(이하 슈스케3)가 전국민적 열기속에서 성공적으로 방송을 종료했다.이번 슈스케3에서는 이전 시리즈, 여타 유사 프로그램과 다르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앱)이 제작되어 모바일 시대의 트렌드에 걸맞게 다양한 컨텐츠를 시공간의 제약없이 실시간으로 제공하였다.

CJ E&M(대표 김성수)에서는 슈스케3의 모바일앱을 제작하면서 기획단계에서부터 모바일 분석에 대한 이슈를 파악하여 적용하였다. 웹&모바일 분석 전문업체인 (주)비즈스프링(대표 구자훈)의 모바일 스마트케어 서비스(http://care.bizspring.co.kr)를 도입한 것이 그것이다. (주)비즈스프링의 모바일 스마트케어 서비스는 모바일웹 또는 앱에 대한 분석 및 리포팅의 모든 프로세스가 분석 전문가에 의해 관리되며, 전용 분석툴이 함께 제공되는 아웃소싱형 모바일 분석 서비스이다.

슈스케3의 모바일앱은 다양한 컨텐츠와 기능을 보유한 만큼 분석이슈 또한 다양하였다. 스마트폰 쉐이킹을 통한 이벤트 참여, 방송 화면을 캡쳐하여 SNS로 공유한 숫자, 방송 시청자간 실시간 채팅에 대한 수치, 오디션 참가자들의 패션소품 및 원곡에 대한 인기도 분석, 모바일 광고의 노출 및 SNS를 통한 공유활동에 대한 분석 등 다양한 분석 이슈가 대두되었다.

모바일 스마트케어는 이러한 슈스케3의 폭넓은 분석 이슈에 최적화된 분석 리포트를 설계하여 제공함은 물론, 사업 목적 및 방향에 적합한 커스터마이징 보고서를 추가로 제공하여 실무 담당자의 불필요한 리소스 소모를 최소화 시켜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현업 활용에 초점을 맞춘 분석 데이터는 의사결정을 위한 근거로써 추후 CJ E&M의 모바일 사업 가속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케어: http://care.bizspring.co.kr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연락처

(주)비즈스프링 홍보팀
김원주 과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