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북캘린더’ 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알라딘
2011-11-16 14:45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책, 문화와 관련해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날을 기록한 북캘린더 서비스를 오픈했다.

북 캘린더에는 주요 작가들의 출생일, 사망일, 중요 작품 출간일이 기록되어 있으며, 1차대전 종료, 교토 의정서 발효, 후쿠시마 원전사고 발생, 한국 프로야구 출범일 등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날과 뉴베리상 제정일, <타임> 창간일, 국내 최초 신소설 <혈의 누> 최초 발간일 등 책과 관련된 의미 있는 날들 역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해당일에 출간된 도서 중 의미 있는 책을 ‘오늘의 책’으로 선정해 보여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11월에는 스티븐 스필버그 출생(2일), 칼 세이건 출생(9일), 마르셀 프루스트 사망(18일), 르네마그리트 출생(21일), 프레디머큐리 사망(24일), 김수영 출생(27일), 조지해리슨 사망(29일), 오스카와일드 사망(30일) 등이 기록되어 있다.

본 서비스를 기획한 알라딘 웹기획팀의 이정옥 과장은 “이 서비스는 그야말로 책을 좋아하고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기획한 서비스”라며 “오늘이 역사적으로 어떤 의미가 있는 날인지를 기억하고,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기념하는 일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였으면 좋겠다”고 기획 취지를 밝혔다.

한편 알라딘은 북 캘린더에 수록된 주요 작가 및 작품 정보 등이 표기되어 있는 2012년 달력을 제작해 도서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고 있다. 아름다운 서재와 아름다운 표지, 2가지 버전으로 준비되었으며, 5만원 이상 도서 구매시 원하는 달력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알라딘 개요
‘알라딘’이 소원을 빌면 램프에서 요정이 나와 꿈을 이루어 줍니다.
‘알라딘’이라는 브랜드에는 고객의 꿈을 이루어드리고자 하는 기업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알라딘은 수 없이 많은 새로운 서비스를 전자상거래에 도입하였으며 우리가 도입하면 그것이 곧 업계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알라딘은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습니다.

북캘린더 서비스: http://blog.aladin.co.kr/town/BookCalendar

웹사이트: http://www.aladin.co.kr

연락처

알라딘 마케팅팀
조선아
02-6913-2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