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을지한빛거리’ 18일방송

뉴스 제공
아리랑TV
2011-11-16 15:19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아트와 IT기술의 만남! 첨단문화와 휴식공간이 공존하는 을지한빛거리! 북촌, 인사동, 종로, 청계천 그리고 명동을 잇는 서울의 새로운 브랜드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는 을지한빛거리를 <아리랑 투데이>에서 소개한다. 서울시 도심재창조 사업의 일환으로 문을 연 을지한빛거리는 2007년 디자인, 설계 과정을 거쳐 2009년 7월에 공사에 착수, 12월에 공개되었다.

을지한빛거리의 주요 시설로는 최첨단 미디어공원으로 설계된 한빛미디어파크와 한빛미디어갤러리가 있다. 한빛미디어파크는 체험형 미디어시설물과 녹지공간이 어우러져 시민들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남아공월드컵 응원전, 을지한빛거리 캐릭터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공연과 문화 프로그램을 펼치며 서울시 공연장의 메카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그리고 기존 지하차도 공간을 새롭게 재창조한 한빛미디어 갤러리.

이곳에서는 최신 디지털미디어 아트와 쌍방향 미디어 체험 등의 신비하고 다양한 미디어 작품들을 즐길 수 있다. 갤러리 안에는 상시전시물과 함께 초대 작가전, 시민 아이디어공모전 모바일 사진전, 디지로그 기획전 등 다채로운 전시가 펼쳐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한빛미디어 파크와 갤러리를 연결하는 200여 미터의 거리, 한빛 거리. 이 구간에는 무선인터넷과 다양한 디지털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첨단 기술력이 살아 숨 쉬고 있다. 이제 을지한빛거리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11월 18일 (금) 오전 7시, 낮12시 방송.

웹사이트: http://www.arirangtv.com

연락처

아리랑국제방송 홍보
고객만족전략팀 최정희
02-3475-50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