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플렉스, 새로운 S-시리즈 디지털 신호발생기와 벡터 신호분석기 발표

- 6GHz~13GHz의 성능 중급 가격에서 고성능 디지털 기능을 갖춘 벤치탑 터치스크린 방식

- LTE 측정 기능 포함…국내에는 누비콤에서 판매

뉴스 제공
누비콤
2011-11-18 10:00
서울--(뉴스와이어)--에어로플렉스는 독일 뮌헨에서 열리고 있는 프로닥트로니카(Productronica) 2011 전시회에서 자사의 새로운 모델인 S-시리즈 디지털 신호발생기와 벡터신호분석기를 발표했다.

두 제품은 동종 최고 성능의 윈도우 기반의 터치 스크린 방식의 RF 제품이다. 새로 발표한 디지털신호 발생기(SGD)는 에어로플렉스가 선도하는 PXI 기술을 사용하며, S-시리즈 신호 발생기는 3 GHz 에서 6 GHz의 주파수 대역폭을, 그리고 벡터신호분석기는 6 GHz 에서 13 GHz 까지의 주파수 대역폭을 갖추고 있다.

S-시리즈로는 SGA 아날로그 RF 신호발생기가 일년 전에 처음 소개된 바 있다. S-시리즈는 혁신적인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 방식으로 손쉬운 사용법을 제공하며, 중간급의 가격범위에 최고의 성능 제공으로 발표 이래 큰 반향을 얻어 오고 있는 제품이다.

높이가 4U에 불과하며 넓이는 하프랙 사이즈인 이 제품은 컴팩트하고 경량으로 19인치 랙에 신호발생기와 신호분석기를 가지런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모든 S-시리즈는 아주 낮은 위상 잡음과 신속한 셋팅 시간과 같은 고기능이 제공된다.

SGD 디지털 신호 발생기의 특징

새로 나온 디지털 신호발생기는 SGD-3과 SGD-6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되며, +13 dBm 출력전압을 자랑하며 옵션으로 +20 dBm까지 가능하다. 두 모델 모두 넓 은 대역폭 변조신호를 발생할 수 있는 300 MHz RF 주파수대역폭을 가진 IQ모듈 레이터를 갖추고 있다.

4 GB 메모리, 250 MS/s의 2 채널 임의파형발생기(AWG)를 갖추어 빠르게 파형을 생성할 수 있고 다양하고 복잡한 신호를 저장 할 수 있다. 임베디드 IQCreator 파형발생 툴로 사용자는 쉽게 변조 템플릿(modulation templates)을 사용하여 AWG 파일을 만들고 모듈레이션 도식(scheme)을 셋업 할 수 있다.

SGD 디지털신호발생기는 1 GHz 오프셋에서 -135 dBc/Hz의 SSB 위상 노이즈를 나타내며, 100 μs의 빠른 주파수 셋팅 시간으로 측정시간과 비용을 엄청나게 절약함과 더불어 아주 정밀한 리시버 테스팅이 가능하다.

IQ모듈레이터의 고도로 다이나믹한 범위로 사용자는 더 높은 사양으로 증폭기 성능을 설계 및 테스트할 수 있고 WCDMA에서 -71 dBm의 ACLR(인접채널 누출비율; Adjacent Channel Leakage Ratio)을 제공한다.

SVA 벡터 신호분석기의 특징

더욱 확장된 주파수 범위로(SVG-13모델에서 13 GHz) 널리 보급되어 있는 통신 대역폭에 있는 신호들의 두 번째 고조파 성능을 분석하도록 했다. SVA 벡터신호분석기는 좁으면서도 광범위한 대역폭을 나타내는 통신시스템을 모두를 측정하고 분석하는데 적합하도록 90 MHz까지의 최대 순간 대역폭을 갖추고 있다. 피크 신호전력 레벨은 +30 dBm까지 직접 기기에 입력될 수 있다.

최대 -148 dBm/Hz의 감도로, 송신기 스퓨리어스(spurious) 출력을 측정할 때 매우 낮은 레벨의 신호들까지 노이즈로 부터 쉽게 구별해 낼 수 있다.

통신 시스템 분석 라이브러리로 제공되는 옵션으로는 4G, 3G, 2G, 블루투스, WMAN, WLAN, 그리고 LTE 표준 등이 있으며, 연구개발실과 생산현장 모두에서 모바일 단말기 측정을 위해 관련 표준에 부합하는 신호강도, 변조품질 및 스펙트럼 파라미터의 측정을 할 수 있다.

2 GHz에서 노이즈 층(floor)은 100 MHz 오프셋에서 -138 dBm을 나타내며, 주파 수 셋팅은 6 GHz 까지의 주파수에서 250 μs 내에 가능하여, RFIC 테스팅에 있어 서의 효율성을 극도로 높였다. SVA 벡터신호분석기는 SGD 디지털신호발생기 또 는 다른 S-시리즈 모듈과 동기화를시켜 연결할 수 있다.

S-시리즈 신호발생기와 신호분석기에 관하여

에어로플렉스의 S-시리즈 RF 신호발생기 제품군은 매력적인 가격에서 심플하고, 가벼워서 운반이 용이하며, 모듈식으로 구성이 가능하며, 또한 RF 성능을 두루 갖춘 제품이다.

조만간 에어로플렉스의 S-시리즈 제품은 컴바이너, 증폭기 그리고 듀플렉서와 같은 플러그앤 플레이(Plug & Play) RF 모듈로 확장되어 더 많은 RF 어플리케이션용으로 사용되도록 할 것이다.

터치 스크린 소프트웨어는 기본 측정기기의 경우 플러그앤플레이 타입의 모듈을 원격제어까지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산업현장에서 중요한 차별화 포인터를 제시하는 것으로서 S-시리즈 제품이 업게 최고의 완벽한 측정 및 시험기기로의 방향을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된다.

SGD와 SVA의 주요 특장점

1. 수 많은 기술 전역에서 광범위한 무선 파형을 만들고 분석
2. 19 인치의 랙 어셈블리에서 최고 성능을 발휘
3. 표준으로 제공되는 일반적인 목적의 변조 및 분석
4. SGD 디지털신호발생기에 있는 임베디드 IQCreator 파형발생 툴로 복잡한 변조신호들을 빠르게 처리
5. 뛰어난 위상잡음 성능으로 RF 연구원들은 개발하는 제품을 더 뛰어난 스팩으로 테스트 되고 설계하는 이 가능하므로 테스트 마진을 줄여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
6. 빠른 주파수 및 레벨 셋팅 시간으로 측정에 걸리는 시간을 절약하여 기업의 비용절감에 효과적
7. 직관적이고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방식을 채택하여 사용자들이 장비 사용법에 걸리는 시간을 줄여 생산성 향상에 기여
8. 에어록(Aerolock)을 이용하여 장비 사용자가 장비와 모듈을 사용자 지정 솔루션으로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여 기업 투자비용을 절감

새로 발표하는 SGD 디지털 신호발생기와 VSG 벡터신호분석기는 고품질의 RF 신호소스와 분석기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속도와 효율을 중시하는 RF 엔지니어들의 요구에 철저하게 부합되도록 설계되었다.

1. 무선통신 및 범용 전자통신 제품의 연구개발
2. RFIC 및 RF 부품 특성분석 및 측정
3. 방위전자 및 우주항공
4. 서비스 및 유지보수
5. 방위 기술 및 연구
6. 교육기관

에어로플렉스사에 관하여

에어로플렉스는 우주항공, 항공전자, 방위전자, 상업용 무선통신, 의료 및 기타 전자통신 분야 등에서 필요로 하고 있는 전자측정 및 시험기기와 마이크로일렉트로닉 부품산업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회사이다. 에어로플렉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eroflex.com 에서 얻을 수 있다.

누비콤 개요
누비콤은 전자계측기기 솔루션 종합 유통 전문회사이다. 전자 계측기 매매를 비롯하여 렌탈, 수리, 교정 및 측정 자동화 솔루션까지 원-스톱-토탈 솔루션이 가능하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 에버나, 마이크로프로스, 텍트로닉스, 키슬리, 코범 등 약 20개 세계적 유명 계측기 회사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고 있다. 취급 제품은 무선통신 측정기, 네트워크분석기, 스펙트럼분석기, 신호발생기 그리고 오실로스코프 등 수천 종이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ubicom.co.kr

연락처

누비콤 마케팅실
실장 김영일
010-3780-06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