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대한민국 캠핑 열풍’ 21일 방송

뉴스 제공
아리랑TV
2011-11-18 16:37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은 캠핑 열기로 뜨겁다. 한 여름 내리쬐는 무더위를 식히기 위한 캠핑 휴가 열풍이 쌀쌀해진 가을철에도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콘도나 펜션에서 잠을 자던 것에서 벗어나 자연을 벗 삼아 야영을 하며 즐기는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은 캠핑! 캠핑인구가 100만 명을 넘어서면서 주말이면 캠핑장마다 캠퍼들로 북적인다. 수도권에서 가까운 오토캠핑장부터 럭셔리한 고급 캠핑장까지, 가을 정취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캠핑의 모든 것을 <아리랑 투데이>에서 소개한다.

쌀쌀해진 가을철에도 이어지는 대한민국의 캠핑 열풍! 서울 시민들의 쉼터, 한강에 도심 속 캠핑장이 있다. 서울 도심 한 복판 여기 저기 설치된 텐트가 신기할 따름이다. 대한민국에 캠핑 바람이 불기 시작한 것은 2003년 후반. 주 5일제 근무가 처음 시작되고 시행되는 회사가 점차 늘어나면서 매년 캠핑족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렇다면 도시에서 떨어져있는 곳에서는 어떻게 캠핑을 즐기고 있을까?

서울에서 두 시간 가량 떨어진 경기도 가평시. 아름다운 북한강변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주차공간의 효율성까지 높인, 오토캠핑장이다. 텐트 안에는 TV며 침대며 싱크대까지 없는 게 없다. 쌀쌀한 가을밤에는 추워서 캠핑을 어떻게 즐길까 했는데 텐트 안에는 서늘한 가을 날씨를 대비한 난방기구도 준비 완료되어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럭셔리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장도 있다. 럭셔리 캠핑장을 찾아 도착한 곳은 제주도! 바로 호텔 야외에 마련된 캠핑장. 텐트와 각종 캠핑 용품들이 전부 마련되어 있는 호텔 캠핑장에는 호텔의 일류 음식들이 모두 제공된다. 제주산 신선한 해산물은 물론,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바비큐와 입맛 돋우는 호텔식 밑반찬들까지 모두 제공된다. 가을 캠핑의 모든 것! <아리랑 투데이>에서 소개한다.

11월 21일 (월) 오전 7시, 낮12시 방송.

웹사이트: http://www.arirangtv.com

연락처

아리랑국제방송 홍보
고객만족전략팀 최정희
02-3475-50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