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인천 쪽방촌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뉴스 제공
이건창호 코스닥 039020
2011-11-21 09:15
인천--(뉴스와이어)--시스템 창호 전문기업 이건창호(대표: 안기명)는 지난 18일 인천 만석동을 찾아 ‘사랑의 연탄나눔’ 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을 맞아, 쪽방촌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인천 쪽방촌이 몰려있는 만석동은 바닷가에 위치해 바람이 많고, 건물 또한 낡고 오래돼 겨울은 쪽방촌 주민들에게 가장 견디기 힘든 계절이다. 여기에 최근 기름값 상승으로 가계 생활비의 큰 비율을 차지하는 난방비는 이들에게 크나큰 걱정거리가 아닐 수 없다. 이에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건창호, 이건산업, 이건환경 등 이건의 관계사들은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정기적인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만석동 약 200세대 중 50여 세대가 연탄보일러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들에게는 5천장의 연탄이 지급됐으며, 기타 세대에는 기름, 이불 등 추운 겨울 꼭 필요한 필수품들이 전달됐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시청 관계자들과 이건 관계사 임직원 및 주민 200여명이 참여했으며 연탄 나눔 외에도 마을잔치, 문화공연, 의료검진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소외된 이들이 이웃간의 정을 느끼고 따뜻한 손길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건창호 CSR파트 최지훈 대리는 “이번 나눔이 인천지역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데 따뜻한 힘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이건창호 외 이건의 가족들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는 한편 함께 나누는 기쁨과 행복을 전파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이건창호는 임직원들이 급여를 1% 기부하면 회사도 같은 액수의 돈을 더하는 ‘1% 매칭 펀드’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반찬나눔’ 및 ‘무료급식’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집을 수리해주는 ‘사랑의 집짓기’, ‘이사 나눔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감으로써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agon.com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02-3210-9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