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관·산·학 연계 인턴 연수 프로그램 실시

- 대전대·우송정보대·대덕대·목포대와 MOU 체결

뉴스 제공
이글루코퍼레이션 코스닥 067920
2011-11-21 10:01
서울--(뉴스와이어)--융복합보안관리 전문기업 (주)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대전, 광주 지역의 보안전문가 육성을 위한 관·산·학 연계 지역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턴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총 3개월 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이글루시큐리티와 대전·광주 지역의 4개 대학교가 MOU를 체결하여 인턴 사원을 모집, 대전·광주 통합전산센터에서의 보안 실무교육 및 현장체험, 이글루시큐리티 본사 관제센터 견학 등의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10월 초, 인턴 사원 모집 공고를 내어 서류 접수를 받아 서류 전형, 면접 전형을 진행하였고, 이에 대전대, 우송정보대, 대덕대, 목포대에서 각각 1명씩 선발된 4명의 학생들이 인턴 연수를 받기 시작하였다.

선발된 인턴 사원들은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통합보안관제 사업 및 사이버위협분석 사업으로 구분된 커리큘럼으로 연수를 받고 중간 평가를 받게 된다. 보안관제 부문에서는 웹해킹 및 DDoS 공격 대응방안을 비롯한 현장 체험 및 근무지원 등을 통한 교육을 받게 되며, 보안 분석 부문에서는 시스템 및 네트워크 해킹 분석 및 대응방안과 현장 체험을 겸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이글루시큐리티 본사의 경영진이 직접 특강을 실시하고, 보안관제센터를 견학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은 종료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본인의 희망사항과 실무에 투입된 상황에서의 역량을 고려하여 평가가 이루어질 방침이다.

3개월의 연수 프로그램이지만, 이글루시큐리티는 선발된 인턴 사원들에게 국내 최고의 보안관제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연수과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멘토제를 함께 운영하면서 밀착 교육을 실시하여 인재들의 자질 향상과 더불어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이글루시큐리티의 인턴 연수 프로그램 담당인 이달원 부장은 “이글루시큐리티의 보안관제 전문인력 양성 시스템은 국내 최고라 자부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번 관·산·학 협력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보안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실무 교육과 경험을 통해 전문 보안관제 요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인턴 사원 연수 경험이 보안 전문 인력으로 나아가는 데 튼튼한 기반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10월 말 ‘보안관제 전문업체’로 지정을 받은 이글루시큐리티는 앞으로 산·학 협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 더욱 확대하여 보안관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 개요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글로벌 정보보안기업을 목표로 1999년 11월 설립됐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기업의 업무 환경, 업무 수행 방식의 혁신을 앞당기고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구현하는 데 매진하며, 국내 SIEM (통합보안관제) 시장을 개척하고 이끌어왔다.

웹사이트: http://www.igloo.co.kr

연락처

(주)이글루시큐리티
마케팅부 주경숙 차장(팀장)
02-3404-8631
010-3326-37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