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워진 수능관문 학사편입으로 뚫어보자
- 힘들어진 입시난에 학사편입으로 우회하는 경우 늘어
하지만 여러 전형들이 생기면서 치열하게 계획을 세워둔 수험생들은 영리하게 원하는 대학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그 중 또 하나의 입시제도로 불리울 만큼 학부모들과 수험생 사이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학사편입이다.
편입이란 간단하게 말해서 4년제 대학의 3학년으로 진학하는 것을 말한다. 편입의 전형은 일반편입과 학사편입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일반편입의 경우, 지원자가 너무 많아 서울권이나 수도권 4년제의 경우 10:1~ 100:1의 경쟁률을 뚫어야 합격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부담감이 매우 크며, 시험의 난이도는 상상을 초월한다.
학사 편입의 경우, 지원 자격이 4년제 대학교 졸업자(일반학사 학위 소지자)이상이 지원이 가능하다. 하지만 대다수의 4년제 대학 졸업자는 대학원으로 바로 진학하고 있는 현실이기에 실수요를 감안하면 일반편입에 비해 경쟁률이 20~40%가량 적다. 따라서 학사편입을 잘 이용한다면 수능으로 대학에 직행하는 학생들보다 훨씬 유리하게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것이다.
요점은 바로 여기에 있다. 한국평생사이버학점은행(http://www.sdcyber.co.kr)에 따르면, 학사학위 조건을 충당하는 4년제 대학 졸업을 하지 않고서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2년만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곧바로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여 발빠른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은 미리 준비하여 어려운 입시난을 극복하고 있다.
이에 한국평생사이버학점은행(http://www.sdcyber.co.kr)은 우수교육기관 선정 기념과 수험생 격려 이벤트로 수강료의 30%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수험생들과 학위취득 희망자들에게 1:1무료컨설팅(02-499-8877, 010-5423-2412)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관심있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2012년도 개강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에 목적과 자기상황에 맞춰 미리 학습설계를 하는 것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려는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행운은 준비된 자에게만 온다는 말이 있듯이 미리미리 준비하여 추운 입시난을 해결해보도록 하자.
웹사이트: http://www.sdcyber.co.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
이한샘 입학처장
02-499-887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스디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