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김장 大축제’ 열고 주부들 김장 돕기 나선다

뉴스 제공
롯데홈쇼핑
2011-11-22 08:47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매월 지자체와 연계해 차별화된 지역특산물을 집중 소개하는 지역 특산물 특집 생방송을 “김장 大축제”로 꾸민다. 양념값 상승으로 김장 준비에 부담을 갖고 있는 주부들의 걱정을 한층 덜어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한 것.

23일(수) 오후 4시 25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롯데홈쇼핑 지역특집전 “김장 大 축제”에서는 “해남 황토 절임배추”(3만5,900원, 20kg)와 “고창 해풍 태양초 고춧가루”(9만9,000원, 2kg)가 판매된다.

해남 황토밭에서 자란 배추를 청정해역의 깨끗한 바닷물로 절여 만든 “해남 황토 절임배추”는 아삭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일품이며, 건강에 이로울 뿐만 아니라 속이 꽉 차고 튼실하다. 무엇보다 손질과 절이기가 완료된 채 산지에서 고객의 집까지 무료로 배송되기 때문에 주부들의 일손을 한결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방송에서 배추 20kg(7~8포기 해당)을 3만5,900원에 판매하며, 자동주문 전화 이용 시 천원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김장 비용 상승의 주요인으로 꼽히고 있는 고춧가루도 판매된다. 이날 선보이는 “고창 해풍 태양초 고춧가루”는 열을 가하지 않고, 햇빛으로 고추를 말려 만들어 졌으며, 매콤한 맛에 달콤한 끝 맛이 조화를 이뤄 음식에 풍미를 더한다. 고창의 해풍을 맞고 자란 국내산 고추만을 사용했다. 2kg에 9만9,000원에 판매되며, 자동주문 전화 이용 시 천원 할인, 무이자 3개월의 혜택도 제공된다.

롯데홈쇼핑 식품주방팀 최성진 팀장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고물가에 김장을 포기하는 주부들까지 생기고 있다”며, “이에 따라 손질이 따로 필요 없는 절임배추와 시중가보다 저렴한 고춧가루를 판매함으로써 주부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이 지난 2005년부터 매월 진행하고 있는 “지역 특산물전”은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농수산물, 공산품 등을 발굴해 TV홈쇼핑을 통해 생방송으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지역 특산물 판매 방송이 아닌 지역 축제와 문화, 주민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지역 밀착형 방송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영덕대게축제, 고창복분자축제 등 지역 특산물과 연계된 축제와 문화를 전체적으로 조명하고 지역 특산물의 제조 과정, 생산자 스토리 등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 또한 각 지역의 우수 특산물의 판로확대뿐만 아니라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 사회 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이를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언론담당
김민아 책임
02-2168-5167
010-9078-78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