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신화를 이룬 서울여상, ‘지산교육’ 드림멘토링캠프로 한단계 더 발전

뉴스 제공
지산교육
2011-11-22 09:49
서울--(뉴스와이어)--교육기부 사업을 확장해 온 지산교육(주)은 전문계 특성화 고등학교인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학교장 한상국) 고3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한 진학교육과 취업코칭교육인 ‘2011년 서울여상 드림멘토링캠프’를 실시했다.

지난 15, 16일 양일간 진행된 드림멘토링 캠프는 장장 6년의 의무교육 이수완료를 앞둔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는 성인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함이 그 목적이다. 이에 본 프로그램은 진로적성검사-> 비전확립-> 멘토링의 큰 틀 아래 진행되었다.

본 교육 시작 전 참가자 전원에게 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진로검사 프로그램인 홀랜드 검사를 실시해 개개인의 성향과 특성을 먼저 이해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자신의 진로계획을 보다 구체화시키기 위해 갓 수능을 본 학생들 중 진학희망자에게는 ‘Univ. 세션’, 취업희망자는 ‘JOB. 세션’을 참가토록 하여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했다.

Job세션에서는 취업준비에 필요한 분야별 기업 정보를 포함해 이미지 메이킹, 브랜딩 등 가상 상황설정을 통한 예행연습 및 코칭 등의 수업이 진행됐으며 Univ 세션에서는 명문 대학생 멘토들이 생생하게 들려주는 대학생활로드맵을 전수받았다.

이번 캠프는 지난 16일 오후 김석진(이엠브릿지(주) 대표이사)의 강연을 마지막으로 성공리에 마쳤으며 참여 학생들은 더 큰 목표 설정 뿐 만 아니라 스스로의 내·외부적인 동기를 형성 할 수 있었다.

참여자 중 졸업을 앞둔 3학년 현수민 양은 “진정한 멘토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자신의 꿈을 위해 하루하루 성실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 종료 전 참여자 전원이 ‘드림트리’에 자신의 10년 후 소망을 적어서 학교에 기부하는 이색이벤트도 가져 학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지산교육 대표이사 권태욱은 미래 여성 CEO들을 미리 만나 본 뜻 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특성화고의 발전에 꾸준히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지산교육 개요
지산교육은 서울대 출신의 연구진과 해당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젋고 패기있는 임직원들로 구성된 에듀테인먼트 전문 기업으로서 세계 교육 경쟁력 1위 핀란드 교육법을 기초로 한 창의적인 인재들이 교육의 완성을 꿈꾸며 창조한 기업으로,"큰 꿈을 디자인 하는 인류 만들기" 의 비전과 "스스로 꿈을 창조하는 세상"이라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jisanedu.co.kr

연락처

지산교육 경영전략팀
02-886-85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