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원, ‘저출산 시대 양성평등교육 방향’ 워크숍 개최

2011-11-22 17:1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 이하 양평원)은 11월 23일(수) 오전 10시부터 코리아나호텔에서 ‘저출산 시대 양성평등교육 방향’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1월 10일(목)에 열린 ‘저출산 대책과 양성평등교육’ 전문가 간담회와 연계하여 간담회 토론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문숙경 양평원 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한국사회 현안으로 떠오른 저출산 문제를 ‘양성평등’ 관점에서 분석하여, 이를 교육에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하였다”며, “보육환경개선문화 조성 등 저출산 극복의 현실적인 대안으로 양성평등한 가정·직장문화 조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양평원은 본 워크숍에서 저출산과 양성평등을 연계하는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관련 내용 및 현안을 분석하고, 이를 교육 자료로 만들어 참석자(양평원 전문강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추가문의 : 교육운영부 정책교육과 이혜정 책임관(02-3156-6158)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창의경영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