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코리아, 한-EU 협력상 ‘최고 사회공헌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22일 서울 남산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된 ‘2011 한-EU 산학협력의 날’ 행사에서 ‘한-EU 협력상 최고 사회공헌상(Social Benefactor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BMW 그룹 코리아는 유럽연합(European Union) 27개국 유럽각국대사 등 한국과 EU를 대표하는 주요인사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성대하게 진행된 시상식에서 미래 지향적 사회 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BMW 그룹 코리아는 그 동안 교통안전 캠페인과 산학협력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온 점, 특히 올해 7월에는 비영리 재단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을 설립해 친환경 캠페인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지원하는 한편,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함으로써 한국과 유럽 간의 미래지향적 리더십 문화 교류에 이바지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한편,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한-EU 산학협력의 날’은 주한유럽연합상공회의소(EUCCK)가 주관하는 행사로, 한국과 유럽연합(EU) 27개국 기업인들 및 정부기관들간 화합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한-EU 협력상’은 한국과 EU간 교류증진과 투자확대에 기여한 한국 정부, 기관 및 주한 EU 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고 동반자적 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경제 및 문화교류, 사회활동에 기여한 한국정부와 유럽기업을 대상으로 9개 부분에 걸쳐 시상한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지난 16년간 BMW 그룹 코리아는 한국과 유럽의 경제, 문화, 사회적 가교가 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시민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더욱 충실하게 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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