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협력사와 동반해외진출을 위한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롯데건설이 진출해 있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실시되었으며, 200여개의 협력사 임직원이 참석하여 해외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해부터 실시한 협력사 동반해외진출 특강은 협력사의 요청에 맞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분리하여 진행하고 있다. 기본과정은 해외 시장 동향 및 지역별 법규, 문화 등 시장 전반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 설명하고, 심화과정은 지역별 현지 법인, 지사 설립과 시장진출 사례 분석까지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 2003년 협력사 대표이사 해외연수를 제도를 도입하여, 혁신마인드 제고와 더불어 협력사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일본 TPS 과정을 비롯하여 두바이, 베트남, 동경 등의 순환학습과정을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협력사의 요청에 따라 지난해에는 상하이 EXPO 교육 과정을 별도로 실시하였다. 올해에도 베트남 하노이 해외연수를 2차례 진행하며, 롯데센터 하노이를 비롯한 주요 건설현장 산업연수를 통하여 해외진출에 대한 실무적인 고민과 해결방안을 공유하였다.
롯데건설 동반성장추진사무국 담당자는 “중동 및 중국, 러시아 등의 경우 전문건설사의 진출이 상대적으로 어려워 올해에는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동반해외진출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박창규 대표이사가 직접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협력사와 동반성장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주간을 맞이하여, 적극적인 사내 홍보와 동반성장 Cyber 교육 그리고 해외진출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건설 개요
롯데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8년까지 핵심 사업 강화 및 해외 사업 비중 확대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VISION 2018’을 선포하고 수행해 나가고 있다. 비전 추진을 위해 경영 방침과 핵심 가치를 설정했으며, 비전 달성을 위해 유통·금융, 식품·건설·관광, 화학·제조, 지원 등 각 부문과 지역에서 수행해야 할 성장과제를 선정,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비전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비전 2018 추진 체계’, ‘임직원 자긍심 강화 프로그램’, ’미래 인재 양성’, ’브랜드 경영’, ’고객 심층 이해’를 5대 핵심 실행기반으로 설정, 이를 성공적으로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경영 인프라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n.co.kr
연락처
롯데건설 홍보팀
02-3480-9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