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열 시인, ‘시간이 남긴 그림’ 시집 발간

뉴스 제공
한비출판사
2011-11-23 17:13
대구--(뉴스와이어)--남들보다 많은 나이로 문단에 데뷔한 이종열 시인이 <시간이 남긴 그림>을 발간하였다. 늦깎이로 문단에 데뷔한 이종열 시인의 세번 째 시집<시간이 남긴 그림>은 지나간 시간을 수채화를 그리듯 순수하고 쉽게 그려내어 지나간 시간이 자신을 이루는 형체와 본성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준다. 나이를 먹는 것은 단지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다가올 현재에 대한 자신의 바탕이 되는 것으로 진지하고 알뜰하게 살아가야하는 목표와 의미를 가지는 것이라고 시인은 말하고 있다.

이번 시집은 지난 봄 발간한 <내 마음 담은 곳>에서 밝힌바 있는 지나간 시간에 속해 있는 자신의 본질에 대한 규명에 이은 것으로, 이번 <시간이 남긴 그림>에서는 그러한 규정에 대하여 과거의 시간이 현재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나, 자신의 바탕이 되고 형체가 되는 의미를 여류시인 특유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필체로 들려주고 있다.

우리가 가지는 일반적인 과거에 대한 반추나, 회상을 단순한 지나간 시간의 연결로 보지 않고 과거의 시간이 현재의 시간과의 연결로 현재 역시 과거의 일부분으로 삶의 실체와 자신의 근본을 지나간 시간의 행적에서 찾아내는 시인의 발길이 무덤덤하고, 책임감 없이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앞만 보고 달려가는 오류에서 벗어나 자신의 지나온 행적을 돌아보면서 좀더 자신에게 맞는 삶을 살아가라고 권하고 있다.

발간: 한비co
페이지 : 160
값 : 12,000

한비출판사 개요
한비출판사는 자비출판 전문 출판사로 문학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문예지인 월간 한비문학을 출간하고 있다. 월간 한비문학은 참신하고 역량있는 문인을 배출하며 전국 서점에서 판매한다.

한비출판사: http://www.hanbibook.com/

웹사이트: http://hanbibook.com/

연락처

한비출판사
김영태 편집장
053-252-0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