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네트웍스, 아벤다 시스템즈(AVENDA SYSTEMS) 인수 확정

- 아루바의 BYOD(Bring Your Own Device) 솔루션 강화를 통한 비즈니스 지원 확대

-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개발기업 아벤다 시스템즈, 모바일 컴퓨팅 및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지원

뉴스 제공
아루바네트웍스
2011-11-24 08:48
서울--(뉴스와이어)--무선랜과 보안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두업체인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영호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는 본사가 선두적인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개발 기업인 아벤다 시스템즈(Avenda Systems)를 인수하기로 최종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아벤다 시스템즈는 사용자와 그들의 모바일 기기를 기업 네트워크에 안전하게 연결하는 솔루션 공급자로,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업무에 BYOD(Bring Your Own Devices)를 실행, 개발하고 용이하도록 지원한다. 아벤다의 솔루션들은 아루바의 MOVE(Mobile Virtual Enterprise) 아키텍처를 강화하고, 기업들이 모바일 컴퓨팅이나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시대로 더욱 안전하고 간단하게 전환하도록 돕는다.

아루바 코리아의 김영호 지사장은 “이번 인수는 근본적으로 우리 고객들이 더욱 간단하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BYOD 사용자들의 연결과 보안을 보장해 준다”라고 말하며, “레거시 네트워킹 벤더들은 오늘날 모빌리티 시대를 위한 전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BYOD 현상이 일어난 후, IT 부서들은 기존의 네트워크상의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PC등에 정책을 적용하고, 통제 해야 할 필요가 생겼다. 아루바와 아벤다는 이러한 현상에 이상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인수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아루바의 상황인식 MOVE 아키텍처는 사용자와 사용자의 디바이스 유형, 애플리케이션 및 접속 위치를 식별하여 이를 기반으로 액세스 정책을 적용 한다. 이는 모바일 네트워크가 보안 및 네트워크 용량을 최적화 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아벤다의 솔루션들은 그러한 정책들을 액세스 유형이나 벤더에 상관 없이 모든 액세스 네트워크에 적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아루바의 상황인식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시켜 준다. 또한, 디바이스의 내부 정보를 파악하여 디바이스가 회사 정책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고 네트워크 연결에 대한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다. 이는 BYOD 정책 적용 및 그 범위 확장을 위한 핵심 기술들이다.

또한 아벤다는 802.1x의 자가 프로비져닝 및 보안 자격증명을 iOS, 안드로이드, MacOS 그리고 윈도우 운영 체제를 운영하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가능하게 한다. 이는 사용자가 IT헬프데스크의 도움 없이 네트워크에 새로운 모바일 기기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벤다는 자체 솔루션 구축 또는 클라우드 기반 가입 서비스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인수는 표준 마감 조건에 따라 아루바의 2012년도 2사분기인 2012년 1월 31일까지 마무리될 전망이다.

아벤다 시스템즈에 대하여

아벤다 시스템즈는 2006년 시스코의 엔지니어 출신들이 더 좋은 네트워크 액세스 컨트롤 및 보안 솔루션을 구축하고자 설립하였다. 복잡성, 호환성, 컴플라이언스 및 비용과 같은 과거 구축 장벽을 넘는 네트워크 액세스 컨트롤을 위한 멀티-기능의 플랫폼을 처음으로 소개했다. 주력 eTIPS 제품은 측정 가능한 AAA 플랫폼으로 자동으로 네트워크 인프라에 모이는 물리적 요소들과 아이덴티티 및 엔드포인트 헬스로 구성된 풍부한 정책들을 채택하여 유무선 및 VPN네트워크에 걸쳐 보안을 인증해 준다.

- 주력 제품

1) eTIPS: eTIPS 플랫폼은 PDP(Policy Decision Point)로, RADIIS, SNMP, SSH또는 TACACS+ 프로토콜을 통해 사용자와 엔드포인트 액세스 정책을 네트워킹 디바이스에 강화하는데 사용한다.

2) OnGuard 에이전트: 아벤다는 다양한 오퍼레이팅 시스템을 통해 포괄적인 엔드포인트 포스처 평가를 제공하는 지속적이고 가용 가능한 에이전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런 에이전트들은 802.1X와 802.1X 외의 클라이언트 환경 모두에서 실행 가능하다. 아벤다의 OnGuard Universal System Health Agent (USHA)는 윈도우 7, 윈도우 비스타 그리고 XP서비스팩3와 리눅스에서 NAP 엔드 포인트 헬스 검사를 강화해 준다.

3) Quick1X: Quick1X는 802.1X 유무선에 연결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기기를 구성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 따라서, 엔드유저로부터의 헬프데스크 문의수를 줄여주고, 보안 정책을 더욱 준수하게 돕는다.

4) Insight: 아벤다의 Insight는 eTIPS 아이덴티티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한 고급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급 분석, 심도 있는 리포팅을 지원하며, 컴플라이언스 및 규정 실행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증가시켜준다.

5) GuestConnect: 아벤다의 고급 방문자 관리 솔루션은 중앙에서 관리 가능하며, 조직 내 방문자, 계약자, 임시 근로자, 파트너 등에 따라 다른 네트워크 액세스 권한을 달리하여 필요한 만큼의 리소스를 유지하도록 해 준다.

6) Edge: 아벤다의 원격 액세스 인증 게이트웨이인 Edge는 기기를 네트워크에 연결을 허용할지에 대해 VPN 기기로 상태를 사전에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엔드포인트 헬스 검사를 평가한다.

아루바 네트웍스에 대하여

아루바 네트웍스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기업의 모빌리티 중심 액세스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MOVE (Mobile Virtual Enterprise)’ 아키텍처는 유/무선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로 본사, 모바일 비즈니스 전문가, 원격 근무자 및 방문자에게 끊김 없는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네트워크로의 통합적인 접속은 기업의 자본 및 운영 비용을 절감시키고, 생산성을 향상시켜 준다.

아루바는 나스닥과 러셀 2000®(Russell 2000® Index)에 상장되어 있다. 본사는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북미, 유럽, 중동, 아태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루바 네트웍스 홈페이지(www.arubanetworks.com)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arubanetworks), 트위터 (@ArubaNetworks), 그린아일랜드 뉴스 블로그(greenislandnews.blogspot.com)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아루바네트웍스 개요
아루바 네트웍스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이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MOVE 아키텍처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단일 액세스 솔루션에 통합해 BYOD를 안정적으로 구현함은 물론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키며 운영비용을 현저히 낮춰준다. 아루바 네트웍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메리카 및 유럽, 중동, APAC 등에서 활발한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arubanetworks.com 을 방문하거나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빌리티 및 아루바 제품 관련 기술 논의는 http://community.arubanetwork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arubanetworks.com

연락처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김정아 과장
02- 3497-0481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팀장
02- 6250-982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루바네트웍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