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LG CNS와 손잡고 공공 모바일 오피스 공략한다

- LG CNS가 공공기관에 공급하는 업무관리 시스템에 ‘한컴오피스 한글 2010 SE’ 최적화해 연동하는 기술협력 강화

- 업무관리시스템 기반 모바일 오피스와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 시장 공략도 공동 추진

- 시스템 구축업체와 SW 공급업체가 각자 전문성을 발휘, 대한민국 행정업무 업그레이드 및 동반성장 기대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1-11-24 09:01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가 LG CNS와 손잡고 공공기관 업무관리시스템 성능향상과 모바일오피스 시장공략에 나선다.

㈜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 대표이사 이홍구, 이하 한컴)는 LG CNS(www.lgcns.com,대표이사 김대훈)와 ‘공공기관 업무관리시스템 및 모바일오피스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이번 양사의 전략적 협력은 대형 IT서비스기업과 중소SW기업이 협력해 시너지를 창출, 동반성장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LG CNS가 교육청을 비롯한 공공기관에 공급하는 업무관리시스템에 한컴의 ‘한컴오피스 한글 2010 SE’를 연동하기 위한 기술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는 양사가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한 상호 기술지원을 통해 시스템과 SW를 최적화함으로써, 공공기관 업무관리시스템의 성능과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한컴과 LG CNS는 업무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오피스와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 시장 공략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LG CNS는 제품 개발을 담당하고, 한컴은 모바일 변환솔루션 제공과 최적화를 위한 기술 지원을 맡게 된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시도교육청 업무관리시스템’을 비롯한 주요 공공IT시스템을 구축해 온 LG CNS의 경험에 한컴의 우수한 오피스SW 및 변환솔루션 역량을 결합해, 대한민국 행정업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허지연
02-3424-59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