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 두 번째 드릴십 진수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11-11-24 09:02
서울--(뉴스와이어)--지난 5월 첫 드릴십을 성공적으로 인도했던 STX조선해양이 최근 두 번째 드릴십의 진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STX조선해양은 지난 22일 중국 STX다롄 생산기지에서 강덕수 STX그룹 회장, 데이비드 윌리엄스(David Williams) 노블 드릴링社(Noble Drilling)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드릴십 ‘노블 글로브트로터 2호(Noble Globetrotter 2)’에 대한 진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드릴십은 지난 5월 성공적으로 인도한 동급 드릴십 건조 실적을 기반으로 지난해 8월 노블 드릴링社로부터 추가 수주한 2호선으로 길이 189m, 폭 32.2m에 11노트의 속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180명이 승선하여 최대 12,000m까지 시추작업이 가능한 최첨단 설비이다.

특히 이번 드릴십은 기존 대형 드릴십과 동일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선박의 크기는 축소해 시추시스템 성능은 대폭 향상시키고 유지 보수비는 줄인 새로운 개념의 ‘콤팩트 드릴십’이다.

STX조선해양은 이번 드릴십 2호선의 성공적인 진수로 최근 유럽발 금융 위기 속에서도 고유가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심해 시추용 드릴십 분야에 건조 경험을 축척해 본격적인 해양 시추 설비 건조 조선소로의 기반을 마련했다.

STX조선해양은 첫 번째 드릴십이 오일 메이저社의 유전개발 프로젝트에 본격적으로 투입, 작업 능력을 인정받으며 향후 추가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수식에 참석한 데이비드 윌리엄스 노블 드릴링社 회장은 STX조선해양이 드릴십 1호선 건조 경험을 적극 활용해 한 차원 높은 품질의 2호선을 진수하게 된 것에 대해 감사를 표명했다.

STX조선해양 관계자는 “이번 두 번째 드릴십의 성공적인 진수는 노블 드릴링社와 STX다롄 생산기지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협동의 산물로 첫 번째 드릴십 건조 경험을 통해 더욱 우수한 품질의 2호선을 건조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노블 드릴링社를 비롯한 모든 선주사들에게 최고 품질의 드릴십을 인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02-316-9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