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2012년 PLM 혁신의 청사진 제시

서울--(뉴스와이어)--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의 한 사업부이자 세계 선도적인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11월 23일과 24일에 걸쳐 국내 최대 규모의 PLM 업계 사용자 컨퍼런스인 ‘Siemens PLM Connection Korea 2011’을 성황리에 마쳤다.

Siemens PLM Connection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연례 사용자들을 위한 정보 교류의 행사로서 매년 말 개최되고 있는 업계 최대의 행사로 손꼽히고 있다. 실제로 매년 1,300여 명에 달하는 사용자 및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 기업은 물론, 한국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들과 각종 기관들과의 네트워크 형성 및 상호 교류를 위한 국내 최고의 PLM 행사로 평가 받아 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새롭게 출시된 각종 솔루션들을 선보이고, 국내 기업들의 PLM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청사진을 제시하며 PLM 선도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제시하며 입지를 확고히 했다.

특히, HD-PLM 기술프레임워크를 발표하며 기술 선도력을 자랑해 온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Smarter Decisions, Better Products’라는 테마 아래,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양질의 제품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전략들을 제시하며 현장의 열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특히, 최근 새롭게 출시한 CAD 설계 솔루션인 NX 소프트웨어의 신규 버전과 디지털 매뉴팩처링 솔루션인 Tecnomatix(테크노매틱스)의 신규 버전을 국내 시장에 공식적으로 선보여 주목 받기도 했다.

선도적인 기술력과 지속적인 신규 솔루션들을 기반으로 PLM 산업을 선도해 온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이번 사용자 컨퍼런스를 통해 시장 점검과 함께 사용자들의 목소리를 통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들이 진행되었다. HP, NVIDIA를 비롯한 국내외 전략적 파트너사들이 대거 참여해, PLM은 물론, CAD/CAM/CAE/PLM/DM 등의 전반에 걸친 토탈 솔루션 제시와 함께 수십 여 개의 부스 전시를 통해 쇼케이스를 선보였다.

특히, 올해의 특별 행사로서, NX 신규 버전 출시 기념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전국 대학생 NX 모델링 경진대회’의 시상식이 진행되어 많은 관심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DPD, PLM 및 DM과 메인스트림 등의 다양한 트랙으로 구성된 전문 분야 별 상세한 설명과 시연, 그리고 하이테크 및 전자, 자동차 및 운송 및 기타 산업 분야 등 산업 별 각종 성공 사례 발표는 물론,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직접 운영하는 Teamcenter Mobility, DM 등 특정 테마로 구성된 신규 솔루션 체험 부스가 가장 많은 눈길을 끌며 현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돋구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이번 행상 참석하지 못한 사용자 및 관계자들을 위해 행사 동영상을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지멘스A&D그룹 개요
독일 뉘른베르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지멘스 A&D 그룹(Siemens Automation and Drives Group)은 전세계 선도적인 제조 업체로서, 제조 및 장치 산업과 전기 설비 산업을 위한 표준 제품은 물론, 공작 기계와 같은 시스템 솔루션, 자동차 공장 또는 화학 공장의 전반적인 자동화와 같은 전체 산업을 위한 솔루션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와 같이 광범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완하기 위해 A&D는 제품 및 관리의 연계(수직적 및 수평적 IT 통합) 및 제조 공정 최적화를 위한 소프트웨어도 제공하고 있다. A&D는 전 세계적으로 7만 6백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U.S. GAAP에 따르면 2006 회계 연도(9월 30일 마감)에 미화 120억 8천4백80만 유로의 매출과 141억8백만 유로의 주문을 통해 15억7천2백만 유로의 그룹 수익을 기록했다. A&D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autom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m/automation

연락처

홍보대행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김판희 팀장
02-2084-91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