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정부중앙청사에서 익산시 농산물 판촉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법제처(처장 정선태)는 11월 25일(금) 09시부터 18시 30분까지 정부중앙청사 로비에서 익산시와 공동으로 익산시 생산 농산물 판촉행사 및 직거래 장터를 연다.

이번 행사는 2010년 10월 법제처와 1社1村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는 익산시 하동마을을 비롯한 익산시 농민들이 올해 수확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즉석에서 판매함으로써 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려는 의도에서 마련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정선태 법제처장을 비롯하여 이한수 익산시장 및 직원, 재배 농민, 이춘석 의원 등이 참여하여, 청사 입주 공무원을 대상으로 쌀, 고구마 등을 홍보·판매한다.

이 행사로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농가의 사기진작과 판매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법제처 개요
법제처는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는 법제 전문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주요 업무는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제공 등이다.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고 법령정비를 추진하는 기획조정관실, 법령심사를 담당하는 법제국, 각종 법령을 해석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법령해석정보국, 법령입안을 지원하고 외국과의 법제교류를 담당하기 위한 법제지원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법령에 관한 모든 정보를 서비스하는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와 일상생활과 밀접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이트(http://oneclick.law.g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운영지원과
고주석 사무관
(02) 2100-2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