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카산드라 완벽 가이드’ 출간

- 페이스북 트위터를 지탱하는 기술 ‘카산드라’를 주목하라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1-11-24 19:0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많은 세미나와 매체를 통해서 NoSQL이 소개되며 대규모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해법으로 NoSQL이 주목 받으며, 국내에서도 대용량 데이터를 위한 비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일컫는 NoSQL 또는 빅 데이터 솔루션이 많이 도입되고 있다.

국내의 대용량 처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하둡을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지만, 하둡만큼의 데이터 처리 능력과 실시간 처리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이 바로 카산드라다. 그리고 하둡이나 카산드라와 같은 NoSQL이나 빅 데이터 솔루션 대부분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 처리에 분산 기술을 이용해 용량을 확장해 나가는 특징이 있다. 뛰어난 확장성을 자랑하는 페이스북에서 개발해서 오픈 소스로 공개되었으며, 현재 다양한 웹 서비스나 SNS에서 사용하고 있다.

<카산드라 완벽 가이드>는 카산드라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 실제 서비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예제와 기술을 소개하며 카산드라가 사용하는 비관계형 디자인의 장점과 데이터 모델링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또한,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확장 문제를 해결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의 경쟁력을 얻고 싶은 개발자, DBA, 애플리케이션 아키텍트라면 카산드라의 속도와 유연성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볼 수 있다.

카산드라 완벽 가이드: 페이스북, 트위터를 지탱하는 기술, NoSQL - 정가: 32000원 / 에벤 휴잇 지음 / 송무찬, 최원우 옮김 / 한빛미디어(주)

한빛미디어 개요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대리 박주훈
02-2128-8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