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발로 뛰는 ‘동반성장’ 실천

- 노병용 사장 우수 주방용품 협력업체 ‘(주) 스타픽스’ 방문해 격려

서울--(뉴스와이어)--롯데마트(사장 노병용)가 우수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노병용 사장은 지난 24일,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주방용품 우수 제조업체인 ‘(주) 스타픽스’ 공장을 방문해, 공장시설 및 생산라인, 제품 포장 과정 등을 둘러보면서 애로점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해당 업체 제품의 유통채널 및 판로 확대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주) 스타픽스는 주방선반 및 소품 전문제조업체로, 롯데마트에 50여개 이상의 주방용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특히, MPB 상품인 ‘롯데랑 스타 원터치 싱크 선반’의 경우, 월 평균 500개 가량 판매되는 등 해당 부문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롯데랑(MPB) 상품: 상품력은 우수하나 브랜드가 알려지지 않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어려운 중소 생산자 브랜드를 발굴해, 제조업체 브랜드와 롯데마트 브랜드명을 공동 표기해 제조사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고, 롯데마트 브랜드는 품질보증 차원에서 병행 표기해 브랜드 자생력을 키워주는 컨셉.

롯데마트에서 (주) 스타픽스의 매출은 2011년 현재 21억 가량으로 초기 거래 시보다 5배 가량 신장했고, 특히 지난해에는 자사 총 매출의 절반 가량이 롯데마트와의 거래에서 발생될 만큼 상호 협력을 강화해왔다.

전영채 (주) 스타픽스 사장은 “롯데마트와 공동 브랜드로 표기한 MPB 상품 운영으로 상품 홍보는 물론 고객 인지도 상승 효과를 볼 수 있었다”며, “상품에 대한 신뢰도도 높아져 판로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노사장은 해당 업체의 주방용품들이 우수한 품질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매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데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고, 지속적으로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신상품 개발에 힘써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을 격려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2010년 11월 ‘CEO 협력업체 방문의 날’을 정해 노병용 사장이 직접 협력업체를 방문해 소통을 강화하고, 롯데마트가 추진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대한 약속을 지속적으로 실행해오고 있다.

지난해 11월, 경기도 남양주에 소재한 롯데마트 돈육 협력업체인 청미원㈜의 공장 방문을 시작으로, 이날 주방용품 우수 협력업체인 ㈜ 스타픽스를 방문하는 등 현재까지 여덟 차례 가량 우수 협력업체를 직접 방문했다.

노병용 롯데마트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 협력업체를 방문해 협력사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우수한 상품은 국내는 물론 해외매장으로 판로를 확대하는 등 상생의 차원을 넘어 동반성장으로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mart.com

연락처

롯데마트 홍보팀
최하나
02-2086-37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