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실로코리아, “누진다초점안경 처음 착용 한다면 착용시간 점차 늘리며 자세 교정 병행해야”
- 정확한 검안과 생활습관에 맞는 렌즈 선택으로 적응력 높여
누진다초점안경은 외관상 일반안경과 같아 노안이 왔음을 드러내지 않고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이다. 하지만, 초기 적응에 실패하면 큰 맘먹고 구입한 누진다초점안경도 무용지물이 될 수 있어, 무엇보다 안경사의 조언에 따라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하고 시선 이동이나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진다초점안경은 개별맞춤제작으로 일반안경보다 비교적 비싼 편이며 기능에 따라 가격도 20만원~150만원까지 다양하다.
누진다초점안경은 시선에 따라 초점거리가 점진적으로 바뀌면서 가까운 곳과 먼 곳을 모두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구조를 가졌다. 따라서 시선에 따라 초점거리가 점진적으로 바뀌기 때문에 초기에는 적응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여러 초점을 알맞게 사용하기 쉽지 않아 두통과 어지러움을 유발하기도 한다.
누진다초점안경을 처음 쓰게 되면 신문이나 책 등을 볼 때는 시선을 아래로 내리며 보는 게 좋다. 운전을 하거나 야외 풍경을 볼 때에는 중심 시야 이상으로 보도록 노력해야 한다. 또한 처음 착용했을 때에는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으므로 계단을 오르내릴 때 나 운전 시 주의하며 적응 정도에 따라 일정 시간과 활동 반경을 늘려가는 꾸준한 적응 시간이 필요하다.
안경렌즈 전문기업 ㈜에실로코리아의 아노듀퐁 마케팅 팀장은 “누진다초점렌즈는 기성품이 없고 개별맞춤형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정확한 검안이 중요하며”하며 “야간운전이나 스마트폰 사용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이들에게 적합한 기능성 렌즈들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생활습관을 고려한 렌즈 선택도 누진다초점안경의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에실로코리아 개요
에실로코리아는 바리락스, 니콘, 트랜지션스, 스텔리스트 등 세계적 안경렌즈 브랜드의 국내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100개국 이상의 세계 시장에서 경험한 노하우와 검증된 특허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안경원의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에게 최적의 시야 환경 제공을 목표로 개개인의 시습관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혁신적인 안경렌즈를 제공하고 있으며, 심도 있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안경사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 소비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누진렌즈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등 소비자들이 건강한 시야로 더 나은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silo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