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조사결과, 크리스마스 여행상품 1위 ‘베트남·캄보디아’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1-11-25 13:31
서울--(뉴스와이어)--크리스마스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크리스마스를 해외에서 보내려는 많은 여행객들은 이미 항공권 및 여행상품을 예약했겠지만, 아직 어디를 가야할 지 고민하는 여행객도 많다.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크리스마스 기간(12월 23~25일)에 가장 많이 찾는 해외여행지역은 어디일까?

하나투어 통계자료에 따르면 25일 현재 크리스마스 기간 여행수요가 가장 많은 지역은 베트남·캄보디아로 확인됐다. 뒤를 이어 중국, 일본, 필리핀, 홍콩 순으로 나타났다. 두번째로 여행수요가 많은 중국은 북경보다 상해를 선택한 여행객이 많았고, 일본에서는 규슈가 전체 일본 여행수요의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일본 > 중국 > 태국 > 홍콩 > 필리핀 순으로 나타났던 것과 다른 결과를 보였다.

베트남·캄보디아 여행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은 항공노선이 다양해졌기 때문이다.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로 연결되는 노선의 꾸준한 인기속에 인천 외 부산, 대구, 청주에서 출발하는 캄보디아 씨엠립 전세기 등 지방 출발도 활발해졌다. 그리고 제주도와 함께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베트남 하롱베이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캄보디아 앙코르왓을 둘러볼 수 있어 여행수요가 몰리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하나투어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FUN FUN CHINA’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에 눈 1cm가 내리면 중국, 홍콩, 대만 여행상품을 선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황금열쇠 3명, 100만원 상당의 면세점 선불카드 5명 그리고 5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조일상 대리
02-2127-13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