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하반기 직원 친절교육 실시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가 시민중심의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해 작은것부터 실천하는 친절마인드를 강화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상반기에 이어서 하반기 친절교육을 28일 실시했다.

이날 시청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친절교육에는 45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너지코리아 교육아카데미 전경혜 강사’를 초청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서비스 전략’을 주제로 21세기 환경 변화 시대를 맞이하여 고객만족을 위한 실천적이면서 최상의 서비스 기법과 개인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 등의 내용으로 강연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시·구·동 민원봉사실 및 각 부서 민원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전경혜 강사는 서비스 차별화 전략의 필요성과 고객의 마음을 열기위한 접근 마인드를 강조한 뒤 불만 고객과의 대화기법 및 응대스킬을 사례식으로 설명하여 교육에 참석한 민원담당 직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어냈다.

한편, 교육 시작에 앞서 정태현 기획조정국장은 시민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봉사정신이 공무원의 ‘제1미덕’임을 강조하며 이젠 공무원들도 친절마인드를 통하여 사소한 문제점이라도 귀담아 듣고 개선해 시민 만족도를 높여나가 변화와 경쟁의 시대를 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하여 시민중심의 다양한 친절 시책을 계속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자치행정과
자치협력담당 홍동욱
063-281-2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