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해병대 캠프 선택 7계명

- 무허가 숙박 시설 주의보…화성 씨랜드 참사 상기해야

뉴스 제공
더필드
2011-11-28 15:11
서울--(뉴스와이어)--겨울방학이 20여일 앞으로 바짝 다가와 자녀의 겨울방학 캠프 선택을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특히 해병대 캠프 같은 극기훈련은 체력 훈련을 많이 요구함으로 베테랑의 숙련된 지도자와 업체의 경력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해병대전략캠프에서 제시하는 ‘캠프 선택 7계명’을 들어본다.

1. 심장질환이나 최근 6개월 이내에 내외과의 수술을 받은 경우는 참가 불가하다.

2. 실미도 등의 해안가의 민박이나 방가로 등을 일시적으로 임대하는 무허가 건물에서 숙박을 하는 캠프는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 지난 98년 화성 씨랜드 화재 유치원생 참사를 상기하라. 필히, ‘청소년수련시설’인지 확인 하라.

3. 초등학교 3학년 이하의 아동 참가 불가. 너무 어린 시기에 극기훈련을 하면 심신의 행동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4. 해병대캠프에 입소하면 휴대전화와 MP3, 귀중품 등을 훈련원 측에 맏겨야 한다. 교육중에는 자녀와 전화통화를 할 수 없으며, 퇴소식 후 되돌려줌으로 자녀와 통화가 가능하다.

5. ‘고생 한번 해봐라’는 식의 강제적인 입소는 자녀에게 반항심을 더 키울 수 있다. 자녀를 설득하고 대화하라.

6. 보험증권을 필히 확인하라. (시설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보험, 차량보험 등)

7. 직접 교육을 실행하는 전문적인 단체인가, 몇 년의 노하우가 있는지 확인하라. 직원 1~2명인 이벤트 회사등에서 1~2개월에 홈페이지를 급조해 모객을 대행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라.

문의:02-2208-0116)

도움말:해병대전략캠프(www.camptank.com) 이희선 훈련원장

더필드 개요
행동훈련 전문업체로 인천 실미도, 안산시 대부도, 충남 대천, 경북 포항, 전북 무주 등 5곳에 훈련장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캠프 참가자들은 기업체의 신입사원 기업연수와 임직원들의 팀워크과 정신력 강화를 다지기 위해 30∼100명 단위로 당일에서 1박2일, 2박3일 일정으로 입소한다.

뉴스에듀: http://www.newsedu.co.kr
이이캠퍼: http://www.icamper.co.kr

웹사이트: http://www.thefield.co.kr

연락처

해병대전략캠프 홍보기획팀
최혜미
1644-0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