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창업, 제1회 프랜차이즈 성공기업 정착 교육 성료

서울--(뉴스와이어)--MK창업(주)가 예비 창업자들과 프랜차이즈 신규 브랜드 기업의 성공적인 창업정착을 돕기 위해 실시한 제1회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및 인큐베이팅 전문가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엠케이창업(www.mkchangup.com)은 지난 26일 리크루팅센터 창업전문가교육관에서 교육 수료생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신규 프랜차이즈 기업뿐만 아니라 예비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가도 함께한 이번 교육은 총 4회 6시간으로,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시스템 이론 3시간과 자영업과 프랜차이즈 컨설팅 노하우 등 실무교육 3시간으로 편성되었다.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시스템 이론에서는 프랜차이즈 업종분석 및 프랜차이즈 전개방법에 따른 체크리스트를 주요 골자로 하였으며, 프랜차이즈 관련 볍률과 정보공개서, 가맹계약서 약관 규제법 등의 법률 상식도 교육되었다.

실무교육에서는 상권 및 입지분석 점포개발 실무에 따른 컨설팅 노하우와 점포개발 시스템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또 프랜차이즈 법정 분쟁 예장법에서는 법률소송 피해사례를 공부하고 업무협약 상담도 소개하는 강의가 이어졌다.

교육을 담당한 유한대학 평생교육원 김태우 전임교수는 “주요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시스템 교육과 정식 창업에 관한 프랜차이즈 본사의 특별관리 방법까지 직접 구상하고 인큐베이팅할 수 있는 현장 기술 강화를 중점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MK창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 양성 프로젝트 과정 1기 교육은, 프랜차이즈 사업희망자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국내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젝트로 성공적인 기업정착을 유도했다는 평가다.

주최측인 MK창업(주) 인사교육 담당자는 “성공 프랜차이즈 기업의 컨설팅 및 정착사례를 통해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무에 강한 창업전문가 육성을 통한 올바른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및 기업 인큐베이팅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MK BUSINESS 개요
MK BUSINESS는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을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창업전문가 그룹입니다.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락처

MK창업 언론홍보팀
대리 이열
02-517-7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