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 수술 전후가 궁금하다면…양악 수술 가능한 전문 병원인지 체크 필수

2011-11-29 09:29
서울--(뉴스와이어)--하안부가 발달한 여성들일수록 양악수술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www.face-line.co.kr, 이진수 원장)는 2011년 1월부터 10월까지 내원한 여성 양악수술 환자 중 100명의 수술 전 평균얼굴을 조사한 결과 환자의 대다수에서 얼굴 하안부가 발달한 경우가 많았다고 밝혔다.

양악수술 전 이들의 평균얼굴은 얼굴의 하안부가 길고 턱과 입이 돌출되었으며, 입술이 두꺼운 형태를 띠고 있었는데, 이런 여성들일수록 인상이 강하고 억세게 보여 첫인상에 마이너스가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많았다. 이들 대부분은 턱을 뒤로 들어가게 하여 하안부를 줄이는 양악수술에 적극적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하안부를 줄이면 얼굴이 작아 보이고 어려 보이는 일명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는 양악수술 받은 이들 100명의 환자들의 수술 전후 평균얼굴을 공개했다. REMA 스마트양악수술을 적용한 결과 환자의 평균얼굴은 턱이 짧고 뒤로 밀려 얼굴형이 서구적인 느낌을 주는 형태로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볼 부위가 볼록하고 턱은 갸름해 더 동안에 가까운 느낌이며, 눈 부위가 비대칭인 것에 비해 얼굴 하부는 비교적 대칭을 이뤄 비대칭적인 요소가 거의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REMA는 역추산 분석방식의 약자로, 원하는 양악수술 결과를 놓고 교합을 맞춰나가는 선결과 후교합 방식을 말한다. REMA는 실제 데이터를 토대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오류를 수정하여 수치를 정밀화 하는 과정이다. 수술 결과에 대한 오차가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진수 원장은 “양악수술 계획 시 미용효과를 좀더 높일 수 REMA분석법을 새로 개발해 임상에 적용하고 있는데,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REMA를 적용한 표준 얼굴형을 합성해 보았다”며 “미용적 목적을 위해 양악수술을 결심하는 환자들이 많이 늘었지만 모든 외과적 수술에는 부작용과 후유증이 따를 수 있는 만큼 병원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진수 원장이 권고하는 양악수술 전문병원을 확인하는 5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성형외과와 치과가 협진 시스템을 갖춘 병원인가, ②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인가, ③ 양악수술을 하기 위한 사전검사는 필수, 나아가 디지털엑스레이와 3D CT가 각각 있는가, ④ 응급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병원인가, ⑤ 양악수술의 역사가 얼마나 긴 병원인가이다.

도움말: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이진수 원장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개요
페이스라인(이진수 원장)은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다. 수술 전 철저한 검사는 물론, 계획된 수술로 부작용 없는 안전한 수술을 표방하여 10년 무사고 완벽주의를 실행하고 있다. 서울대병원과 삼성서울병원 성형외과 동문으로 이루어진 의료진에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 등록증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ace-line.co.kr

연락처

홍보대행 키위피알
070-8236-82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