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장애 대학생에게 IT보조기구 전달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11-11-29 09:38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 고순동)는 장애인 대학생의 정보접근 및 학업능률 향상을 위해 ‘장애인 대학생 IT보조기구 전달식’을 가졌다.

삼성SDS는 지난 2009년부터 장애인 대학생을 선정하여 각각의 장애와 요구사항에 맞는 맞춤형 IT보조기구를 지원할 뿐 아니라, 삼성SDS 임직원과 장애인 대학생간에 IT멘토링을 연계하여 학습활동 및 진로를 찾아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IT보조기구 수혜자인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학과에 재학중인 박성은 학생(청각장애 2급)은 “보청기와 진동손목 시계를 삼성SDS로부터 지원받게 되어 대학 생활 및 학업에 도움이 될 것 같아 무척 감사하다.” 며, “그 동안 노후된 보청기로 수강 시 잡음이 커서 수업을 따라 가기 힘들었는데 이번 기증을 통해 효율적으로 학업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모교 출신인 삼성SDS 임직원 멘토와 결연하게 되어 매우 큰 힘이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2009년도에 삼성SDS로부터 IT보조기구를 지원 받은 김경민 씨가 참석하여 ‘장애인으로 살아가기’란 제목으로 특강을 하였다. 김경민 씨는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중학교 영어교사가 되기까지의 역경을 진솔하게 강의하여 장애 대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삼성SDS는 그 동안 ‘IT를 통한 사회공헌’을 사회공헌 활동의 핵심 컨셉트로 설정한 후 농촌 자매마을 어린이들을 위한 IT 골든벨, 장애 대학생을 위한 IT 보조기구 지급 및 IT멘토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삼성SDS 관계자는 “IT정보화는 이미 우리 생활의 일부로 자리매김 해있어, 장애를 가진 대학생들이 IT를 활용하지 못하면 대학생활은 물론 정보화 사회의 혜택도 제대로 누릴 수 없다.”라며 “삼성SDS는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금을 활용하여 장애인 대학생들에게 IT보조기구를 지원하여 IT를 통한 희망을 날개를 찾아주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02-3429-3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