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인텔 아키텍처에 최적화된 디버깅 툴 발표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1-11-29 10:58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인텔 아키텍처 용으로 최적화된 윈드리버 워크벤치 온칩 디버깅(Wind River Workbench On-Chip Debugging)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JTAG(Joint Test Action Group) 제품은 여러 업계의 임베디드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인텔 기반 임베디드 플랫폼을 위한 개발 작업을 보다 효과적이면서도 효율적인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 디버깅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구성요소의 통합과 재사용이 증가하고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도입이 늘어감에 따라 시스템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문제의 원인 진단에 있어 어려움이 발생되고 있다. 윈드리버 워크벤치 온칩 디버깅은 시스템 내부의 모든 계층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사이의 상호작용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정확히 파악하고 문제 대응 방법을 제시한다.

이클립스 플랫폼에 기반한 윈드리버 워크벤치 온칩 디버깅은 임베디드 개발과 관련된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단순화해 줄 뿐 아니라, 개발의 효율성을 향상시켜주는 표준 기반의 그래픽형 디버깅 솔루션이다. 윈드리버의 개발 툴은 개발자가 VxWorks나 윈드리버 리눅스 운영체제를 선택하거나 혹은 그 외의 다른 운영체제에 기반해 시스템을 제작할 수 있도록 유연성과 함께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윈드리버 워크벤치 온칩 디버깅의 새로운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용 인텔 아톰, 코어 및 제온 프로세서를 포함한 임베디드 인텔 프로세서에 최적화
- 인텔 아키텍처 뷰 및 유틸리티를 통해 사용자가 디스크립터 테이블이나 페이징 테이블, 가상 메모리 대 물리적 메모리 맵핑, PCI 버스, 그리고 CPU와 주변기기 레지스터와 같은 핵심 구성요소들을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함으로써 플랫폼의 상태에 대한 빠른 평가가 가능
- 동적으로 로드된 EFI 모듈에 대한 디버깅 지원 및 UEFI 데이터 스트럭처에 대한 가시성을 통해 개발자들의 부트 로더(boot-loader) 및 BIOS의 디버깅, 커스터마이징, 최적화 작업 지원
- 별도의 단독 플래시 프로그래밍 툴을 필요로 하지 않는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플래시 프로그래밍으로 개발 프로세스 간소화

윈드리버의 툴 제품군 관리자인 브라이언 핀클(Brian Finkel)은 “윈드리버 워크벤치 온칩 디버깅은 개발자들이 개발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한 상세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으로, 시스템이 더욱 복잡해지고 디버깅이 어려워지며, 고도로 최적화된 멀티코어 및 OS 인식 툴이 필요해짐에 따라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윈드리버는 VxWorks 및 윈드리버 리눅스 런타임 플랫폼(Wind River Linux run-time platform)을 위한 업계 최고의 개발 툴에 인텔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적용할 것이며, 이를 통해 인텔 기반 프로젝트에 있어서 성능을 최적화하고, 개발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시켜 주는 툴들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윈드리버 워크벤치 온칩 디버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products/JTAG-debugging/ 참조.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