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타프레임, 제23회 글로벌소프트웨어 공모대전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제23회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대전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문기업 (주)페타프레임(www.petaframe.com, 대표 정광섭)의 ‘스마트 안심귀가’ 앱이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 IT전문가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23회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전은 한국의 소프트웨어 발전과 경쟁력을 위한 영향력 있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국내외 관련 전문가들이 심사하여 아이디어/컨셉,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술, 서비스, 이용자경험 사업성 등의 기준으로 스마트 안심귀가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 같은 성과를 거두웠다.

‘스마트 안심귀가’는 기본적으로 Tmap의 위치 기반 정보(POI, 교통정보 등)를 이용하여 Tmap의 추천 경로 및 주변 교통상황을 제공하며 목적지 검색과 즐겨찾기로 네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여성들의 사회생활이 더욱 더 활발해지면서 야근 회식 데이트 등으로 귀가가 늦어질 때 택시는 꼭 필요한 대중교통수단이지만 차량특성 상 소수의 고객만이 승차가능하여 범죄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각종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불안감 해소와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내 차가 주차되어있는 곳을 알려주는 내차찾기 기능과 예상되는 택시요금 정보제공, 대리운전 콜택시 등의 정보를 비롯한 택시 고객 뿐만 아니라 자가운전자들의 Needs를 충족시키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페타프레임 정광섭 대표는 “영향력있는 대회에서 국내 수많은 IT기업과 경쟁하여 이와 같은 큰 상을 수상해 영광이다”며 “대한민국의 소프트웨어의 발전을 위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국내외 개발자 및 기업 단체, 일반인, 초 중 고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미국, 중국, 인도, 폴란드 등 해외 14개팀을 포함해 총 145개 팀이 참여했다.

페타프레임 개요
(주)페타프레임은 ’09년 5월 설립되었으며, 현재 각종 Mobile Application 기획 및 개발 및 Mobile Web 구축 사업을 주요 사업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etaframe.com

연락처

(주)페타프레임 경영지원실
사장 정광섭
010-6252-100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