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 보세구역운영인 부문 AEO 인증 취득

출처: 한국공항공사 (코스피 005430)
2011-11-29 16:22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1월 29일 -- 한진그룹 계열사인 한국공항(대표이사 김흥식)은 관세청으로부터 보세구역 운영인 부문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종합인증우수업체) 인증을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AEO는 미국의 911 테러 이후 강화된 국경보호조치를 세계관세기구(WCO)가 수용하면서 생긴 제도로, ‘법규준수도’,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및 ‘안전관리’ 등 관세청의 공인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취득할 수 있는 국제표준인증제도이다.

한국공항은 자체 개발한 화물관리시스템(ev-Los)을 통한 보세화물관리능력을 인정받아 항공화물 보세구역운영인 부문 최초 “AA”등급을 취득하면서 보세화물관리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하였으며, 관세청 안전수출입망(ASC : Authorized Supply Chain)의 정식 일원으로도 공인받게 되었다.

김흥식 한국공항 대표이사는 “이번 AEO인증 취득으로 수출입화물관리에 대한 우수성을 공식 인정받게 되었다.”며, “관세청에서 제공하는 각종 관세행정상의 혜택은 물론 회사의 물류 안정성 및 신뢰도 상승으로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국공항은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한 국내 전 공항에서 항공기 지상조업 서비스, 급유, 항공화물 조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생수인 한진제주퓨어워터, 제주민속촌, 지게차 렌탈사업, 광산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rport.co.kr

언론 연락처

한국공항공사 홍보실 최현철 과장 02-2660-2235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