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콘, IP기반 영상처리 기술 특허 획득

뉴스 제공
누리콘
2011-11-29 18:20
서울--(뉴스와이어)--영상처리 솔루션 개발업체인 누리콘(www.nuricon.co.kr)은 IP기반 지능형 비디오월 솔루션 ‘뷰플렉스(ViewFlex)’에 적용된 기술이 국내 특허를 획득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특허기술은 ‘멀티 디바이스 통합 영상 허브를 통한 영상 공유 및 전시 시스템’으로서 다양한 영상 생성장비(CCTV, PC, DVD Player, 스마트폰 등)와 전시장비(비디오월, DID, PC, 스마트폰 등) 간의 IP기반 영상 데이터 형식에 기반을 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영상 공유 및 전시 방법과 시스템에 대한 것이다.

본 특허기술을 활용하면 기업 및 공공기관 내에서 존재하는 다양한 장치들의 영상을 고가의 전용 설비와 케이블 연결 없이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든 영상을 공통의 IP 데이터 형식으로 변환함으로써 기존 네트워크 및 컴퓨터 자산을 최대한 활용하여 영상을 자유롭게 전시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뷰플렉스(ViewFlex)’는 본 특허기술을 포함하여 누리콘이 보유하고 있는 고효율 영상압축, 다중 영상처리 및 실시간 처리 기술이 융합된 제품이다. ‘뷰플렉스(ViewFlex)’는 고가의 전용 설비와 영상 케이블 연결을 필요로 했던 기존의 Hardwire 방식의 영상전시 환경을 IP기반으로 대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이번 특허획득을 계기로 시장 확대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누리콘 개요
누리콘은 “Create Value Beyond IT”라는 비전을 가지고 영상분야 IT Convergence Solution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제품 및 기술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누리콘은 ViewFlex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ViewFlex는 네트워크가 구성된 환경에서는 어디에서든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시 및 공유할 수 있는 IP 기반 지능형 Video Wall 솔루션이다. ViewFlex는 영상 신호 처리를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전환하여, 기존 전자식 영상 교환 시스템이 지닌 제약사항을 해결한 솔루션이다. 기존 방식이 지닌 고가의 입출력 포트 확장 비용, 영상 신호 종류별 별도 장비 구성 비용 및 과다한 원거리 확장 비용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 ViewFlex는 대규모 상황실, 관제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전시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이다.

웹사이트: http://www.nuricon.co.kr

연락처

누리콘 기획관리팀
팀장 김수동
070-4200-57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