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 스마트 국방 IT 인력양성 위해 KODESA와 손잡는다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KODESA와 스마트 국방 IT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 국방IT 신성장동력 기반의 국방산업변혁을 위한 산·학·연·정·군 CEO급 스마트학습네트워크 구축

2011-11-30 10:18
서울--(뉴스와이어)--aSSIST(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 이남식)은 29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국방소프트웨어산학연협회(KODESA, 회장 김재창)와 ‘스마트 국방 IT’ 관련 최고경영자(CEO)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SSIST(서울과학종합대학원)는 경영전문대학원으로서 그간 축적된 최고경영자과정 운영 노하우와 커리큘럼 개발능력, 교수 및 전문가 인적자원을 기반으로, KODESA와 함께 ’4T 스마트 국방 IT 최고경영자과정’(가칭)을 2012년 초 개원,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방 정보화로부터 소프트웨어 분야까지 전반에 걸친 IT 신기술 동향과 국방개혁 니즈를 발굴하여 국방과 국방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하는 등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남식 총장은 “’내년 초 개원을 계획 중인 ’4T 스마트 국방 IT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해 군 및 정부, 방위산업, 학계를 아우르는 국내 최대의 스마트 국방 학습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이라며, “군과 산학연이 연계된 혁신적 교육을 통해,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국방변혁을 이루는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KODESA 김재창 회장(전 연합사 부사령관, 국방개혁위원장)은 “스마트국방은 ‘전술과 기술의 창조적 융합’을 필요로 하며,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업무수행책임자의 공감적 협업이 필요하다”며, “스마트국방 실현을 위해 통섭(統攝)적 관점에서 최고경영자급의 공감대 확산을 이번 과정의 목표로 삼고 있다”고 전했다.

KODESA는 그간 꾸준하게 추진해온 국방 엔터프라이즈아키텍처(EA) 교육 및 미래네트워크 설계, 국방IT융합 관련 산학연협력활동과 학술활동 등을 통해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마트 국방 IT’ 교육 과정 개발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문휘창)는 기업 핵심 인재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특히,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MBA는 국내 4653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MBA 과정이다. 스위스, 영국 등 유럽대학과 함께하는 경영학박사 과정도 20년째 운영 중이며, 20여 개 기업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홍보팀 양지영
070-7012-2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