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한국에이즈퇴치연맹, 에이즈 인식 개선을 위한 ‘Mr.HIV’ 페이스북 개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SC제일은행의 지주회사)는 ‘제24회 세계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맞아 한국에이즈퇴치연맹과 함께 에이즈 바로 알기 및 에이즈 인식 개선을 위해 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Mr.HIV.Adventure)을 30일 오픈한다.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에서 선보이는 는 스탠다드차타드가 지난 10여년간 HIV 예방 캠페인을 진행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라는 캐릭터가 운영하는 이 페이스북에는 HIV/에이즈 관련 애니메이션과 만화 시리즈가 연재돼 에이즈와 관련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무거운 주제지만 반드시 알아야 할 에이즈 관련 상식들을 보다 친숙하면서 재미있게 소통해 나가고자 에이즈 관련 퀴즈 풀기, 레드리본 이미지 공유하기, 투표하기 등 온라인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해 에이즈 및 HIV에 대한 왜곡된 시각을 바로 잡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계획이다.

한편, 페이스북 오픈 기념 이벤트로는 HIV/에이즈 퀴즈 맞추기 온라인 이벤트가 오는 12월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3대,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스탠다드차타드는 1999년부터 ‘Living with HIV’라는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HIV/에이즈 인식 개선에 앞장서 왔으며, 한국 지역사회에서도 에이즈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서기 위해 다양한 HIV 교육 자료 및 애니메이션 한국지역사회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또, 에이즈 환자들 위한 쉼터에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정혜란 차장
02-3702-3524
이메일 보내기